오바마 “이민개혁안에 의문 있다면 법 통과시켜라”

입력 2014.11.22 (16: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500만 명의 불법체류자를 구제하는 내용의 이민개혁 행정명령을 발동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이에 반대하는 공화당을 겨냥해 "내 권한에 의문이 있다면 법을 통과시키라"며 물러서지 않았다.

오바마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델 솔 고등학교에서 "이민제도에 오래전부터 결함이 있었음을 누구나 알고 있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민 문제가 "정치보다 더 중요하다"며, 불법체류자 수백만 명을 한꺼번에 추방하는 일이 "비현실적"이라는 의견을 보였다.

공화당의 존 베이너 하원의장은 이날 오전 특별연설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전날 오후 이민개혁 행정명령을 발동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왕이나 황제처럼 행동한다"고 비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이민개혁안에 의문 있다면 법 통과시켜라”
    • 입력 2014-11-22 16:45:47
    연합뉴스
최대 500만 명의 불법체류자를 구제하는 내용의 이민개혁 행정명령을 발동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이에 반대하는 공화당을 겨냥해 "내 권한에 의문이 있다면 법을 통과시키라"며 물러서지 않았다. 오바마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델 솔 고등학교에서 "이민제도에 오래전부터 결함이 있었음을 누구나 알고 있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민 문제가 "정치보다 더 중요하다"며, 불법체류자 수백만 명을 한꺼번에 추방하는 일이 "비현실적"이라는 의견을 보였다. 공화당의 존 베이너 하원의장은 이날 오전 특별연설에서 오바마 대통령이 전날 오후 이민개혁 행정명령을 발동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왕이나 황제처럼 행동한다"고 비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