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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리그 우리카드 새 주인은? ‘인기 상종가’
입력 2014.12.02 (21:54) 수정 2014.12.03 (11:41) 뉴스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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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은행의 민영화 과정에서 매각 방침을 세운 우리카드 배구단 인수전에 두개 기업이 뛰어든 것으로 K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프로배구의 마케팅 효과는 물론 기업의 사회공헌의 일환으로도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정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모기업의 민영화 과정에서 배구단이 해체될 수 있다는 위기감도 있었지만 희망이 생겼습니다.

제 2금융권 두개 기업이 우리카드 배구단 인수에 적극적인 의사를 나타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구자준 총재 : "다른 스포츠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홍보효과 큰 것이 증명됐기 때문에 그 쪽에서도 능동적으로 추진중입니다."

두개 기업이 뛰어든 것은 그만큼 마케팅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남자 배구 시청률은 프로야구와 수위를 다툴 정도로 다른 경쟁 종목을 압도합니다.

미디어 노출과 브랜드 이미지 상승 등 홍보 효과는 한 시즌 한 구단당 3백억원이 넘습니다.

남자배구단의 한해 평균 운영비가 48억원임을 감안하면 홍보 효과는 6배 이상입니다.

<인터뷰> 정석태 박사 : "각 브랜드별 노출량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그 시간대 시청률, 시청자 수를 가지고 분석한 결과물입니다."

배구단 운영은 마케팅 효과는 물론 기업의 사회 공헌의 일환이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서울 연고인 우리카드가 다음 시즌 장충체육관에서 경기를 한다는 점, 국가대표 센터 신영석과 박상하가 제대하면 전력이 급상승한다는 사실도 우리카드 인수가 매력적인 이유라는 분석입니다.

KBS 뉴스 정충희입니다.
  • V리그 우리카드 새 주인은? ‘인기 상종가’
    • 입력 2014-12-02 21:55:12
    • 수정2014-12-03 11:41:46
    뉴스 9
<앵커 멘트>

우리은행의 민영화 과정에서 매각 방침을 세운 우리카드 배구단 인수전에 두개 기업이 뛰어든 것으로 K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프로배구의 마케팅 효과는 물론 기업의 사회공헌의 일환으로도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정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모기업의 민영화 과정에서 배구단이 해체될 수 있다는 위기감도 있었지만 희망이 생겼습니다.

제 2금융권 두개 기업이 우리카드 배구단 인수에 적극적인 의사를 나타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구자준 총재 : "다른 스포츠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홍보효과 큰 것이 증명됐기 때문에 그 쪽에서도 능동적으로 추진중입니다."

두개 기업이 뛰어든 것은 그만큼 마케팅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남자 배구 시청률은 프로야구와 수위를 다툴 정도로 다른 경쟁 종목을 압도합니다.

미디어 노출과 브랜드 이미지 상승 등 홍보 효과는 한 시즌 한 구단당 3백억원이 넘습니다.

남자배구단의 한해 평균 운영비가 48억원임을 감안하면 홍보 효과는 6배 이상입니다.

<인터뷰> 정석태 박사 : "각 브랜드별 노출량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그 시간대 시청률, 시청자 수를 가지고 분석한 결과물입니다."

배구단 운영은 마케팅 효과는 물론 기업의 사회 공헌의 일환이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서울 연고인 우리카드가 다음 시즌 장충체육관에서 경기를 한다는 점, 국가대표 센터 신영석과 박상하가 제대하면 전력이 급상승한다는 사실도 우리카드 인수가 매력적인 이유라는 분석입니다.

KBS 뉴스 정충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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