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무원 봉급, 능력·성과로 결정한다

입력 2014.12.03 (11: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시진핑 지도부가 앞으로 일반 공무원들의 임금을 업무 능력과 성과와 직결시켜 결정하는 정책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지도부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주재로 열린 제7차 중앙전면심화개혁영도소조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정책을 심의했다고 신화통신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봉급수준과 직결되는 직위승진에 현실적 제한이 많은 상황에서 공무원에게 새로운 봉급 상승의 통로를 열어주자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현재 중국 현 단위 행정기관에서 처음 근무를 시작하는 대졸 공무원의 경우 일정기간이 지나면 직위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고 봉급 역시 사실상 동결되고 있습니다.

중국 지도부는 현 단위 이하의 행정기관에 '직무승진' 외에도 '직급승진'을 두는 것은 광대한 기층공무원의 적극성을 끌어내는데 유리할 것이라고 새 정책 도입취지를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공무원 봉급, 능력·성과로 결정한다
    • 입력 2014-12-03 11:51:33
    국제
중국 시진핑 지도부가 앞으로 일반 공무원들의 임금을 업무 능력과 성과와 직결시켜 결정하는 정책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지도부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주재로 열린 제7차 중앙전면심화개혁영도소조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정책을 심의했다고 신화통신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봉급수준과 직결되는 직위승진에 현실적 제한이 많은 상황에서 공무원에게 새로운 봉급 상승의 통로를 열어주자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현재 중국 현 단위 행정기관에서 처음 근무를 시작하는 대졸 공무원의 경우 일정기간이 지나면 직위가 더 이상 올라가지 않고 봉급 역시 사실상 동결되고 있습니다. 중국 지도부는 현 단위 이하의 행정기관에 '직무승진' 외에도 '직급승진'을 두는 것은 광대한 기층공무원의 적극성을 끌어내는데 유리할 것이라고 새 정책 도입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