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주재 이란 대사관저 겨냥 폭탄 공격…3명 사망

입력 2014.12.03 (17: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멘 수도 사나에 있는 이란 대사관저 인근에서 현지시간으로 3일 차량 폭탄 공격이 발생해 최소 3명이 사망하고 3명이 다쳤다고 AP와 AFP 통신 등이 전했습니다.

예멘 보안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사나 주재 이란 대사관저를 겨냥한 차량 폭탄 공격이 발생해 예멘인과 이란 국적의 경비원 등이 목숨을 잃거나 다쳤습니다.

이번 폭발은 다량의 폭발물이 탑재된 차량이 대사관저를 향해 돌진하면서 이뤄졌다고 보안 당국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폭탄 공격 당시 하산 사예드 남 이란 대사가 이 관저에 머물렀는지는 즉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나에서는 지난 1월에도 이란 외교관이 외교 번호판을 단 차량을 타고 이동하는 도중 무장괴한의 총격을 받고 숨진 적이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예멘 주재 이란 대사관저 겨냥 폭탄 공격…3명 사망
    • 입력 2014-12-03 17:54:54
    국제
예멘 수도 사나에 있는 이란 대사관저 인근에서 현지시간으로 3일 차량 폭탄 공격이 발생해 최소 3명이 사망하고 3명이 다쳤다고 AP와 AFP 통신 등이 전했습니다. 예멘 보안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사나 주재 이란 대사관저를 겨냥한 차량 폭탄 공격이 발생해 예멘인과 이란 국적의 경비원 등이 목숨을 잃거나 다쳤습니다. 이번 폭발은 다량의 폭발물이 탑재된 차량이 대사관저를 향해 돌진하면서 이뤄졌다고 보안 당국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폭탄 공격 당시 하산 사예드 남 이란 대사가 이 관저에 머물렀는지는 즉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나에서는 지난 1월에도 이란 외교관이 외교 번호판을 단 차량을 타고 이동하는 도중 무장괴한의 총격을 받고 숨진 적이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