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노조 “승무원, 기장에게 책임 떠넘겨”
입력 2014.12.09 (15:55)
수정 2014.12.09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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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이 지난 5일 이륙 준비 중인 항공기를 되돌린 사건과 관련해 조종사 노동조합이 경영진의 책임을 묻는 내용의 성명서를 냈습니다.
노조는 성명에서 회사가 조 부사장의 과실을 덮기 위해 승무원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노조는 사측이 기장에게도 책임을 돌리려 한다면서 책임은 부사장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비행기를 돌리라고 지시한 조 부사장이 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어제 발표한 사과문에서 조 부사장이 승무원의 서비스 문제를 지적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노조는 성명에서 회사가 조 부사장의 과실을 덮기 위해 승무원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노조는 사측이 기장에게도 책임을 돌리려 한다면서 책임은 부사장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비행기를 돌리라고 지시한 조 부사장이 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어제 발표한 사과문에서 조 부사장이 승무원의 서비스 문제를 지적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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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 노조 “승무원, 기장에게 책임 떠넘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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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2-09 15:55:14
- 수정2014-12-09 18:47:45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이 지난 5일 이륙 준비 중인 항공기를 되돌린 사건과 관련해 조종사 노동조합이 경영진의 책임을 묻는 내용의 성명서를 냈습니다.
노조는 성명에서 회사가 조 부사장의 과실을 덮기 위해 승무원에게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노조는 사측이 기장에게도 책임을 돌리려 한다면서 책임은 부사장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비행기를 돌리라고 지시한 조 부사장이 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어제 발표한 사과문에서 조 부사장이 승무원의 서비스 문제를 지적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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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화 기자 kimko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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