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서 가장 인기끈 유튜브 동영상 ‘겨울왕국’

입력 2014.12.10 (15: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한국 사용자들 사이에서 뮤직비디오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화제를 모은 인기 동영상으로 디즈니 애니매이션 '겨울왕국'의 '렛잇고'가 꼽혔다.

유튜브는 10일 한국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동영상 외에도 글로벌 인기 동영상,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등 올해를 빛낸 다양한 인기 영상들을 분야별 10위까지 발표했다.

'렛잇고'의 뒤를 이어 한국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윤민수&신용재- 인연 불후의 명곡2'가 인기가 좋았다.

'오렌지캬라멜_까탈레나_Dance Only', '또봇 11기-출동! 또봇 전편'이 뒤따랐다.

유튜브 상의 조회수·공유수·사용자 댓글·좋아요 등을 기반으로 선정된 '2014년을 빛낸 글로벌 인기 영상' 1위로는 폴란드에서 등장한 대형 거미 개에 혼비백산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몰래카메라로 찍은 영상이 선정됐다.

호날두, 네이바르, 루니 등 인기 축구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나이키 광고, 처음 보는 사람과의 첫 키스를 재연한 영상 등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선정된 영상들의 총 조회수는 수억뷰 이상이며 해당 채널들의 구독자 수 총합은 2천100만이 넘는다.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 10위 중 8편은 여성 뮤지션의 작품이었다.

선정된 뮤직비디오들은 총 10억회 이상 시청됐으며 각 뮤지션들의 채널을 구독하는 팬들은 5천500만을 넘어섰다.

케이티 페리의 '다크호스', 훌리오 이글레이시아스의 '바이란도(스페인어)', 샤키라 '캔트 리멤버 투 포겟 유'·'라라라' 등이 순위에 올랐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리와인드 페이지에서 '채널'을 한국으로 재설정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튜브는 2014년을 잊지 못할 한 해로 만들어준 여러 순간들을 기념하기 위해 일본, 독일, 이스라엘, 멕시코, 프랑스 등 다양한 지역에서 100명이 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2014 유튜브 리와인드 영상'을 제작했다.

올해를 돌아보는 최대 규모의 매쉬업(mash up) 영상은 유튜브 리와인드 페이지(https://www.youtube.com/watch?v=zKx2B8WCQuw)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올해 한국서 가장 인기끈 유튜브 동영상 ‘겨울왕국’
    • 입력 2014-12-10 15:50:57
    연합뉴스
올해 한국 사용자들 사이에서 뮤직비디오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화제를 모은 인기 동영상으로 디즈니 애니매이션 '겨울왕국'의 '렛잇고'가 꼽혔다. 유튜브는 10일 한국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끈 동영상 외에도 글로벌 인기 동영상,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등 올해를 빛낸 다양한 인기 영상들을 분야별 10위까지 발표했다. '렛잇고'의 뒤를 이어 한국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윤민수&신용재- 인연 불후의 명곡2'가 인기가 좋았다. '오렌지캬라멜_까탈레나_Dance Only', '또봇 11기-출동! 또봇 전편'이 뒤따랐다. 유튜브 상의 조회수·공유수·사용자 댓글·좋아요 등을 기반으로 선정된 '2014년을 빛낸 글로벌 인기 영상' 1위로는 폴란드에서 등장한 대형 거미 개에 혼비백산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몰래카메라로 찍은 영상이 선정됐다. 호날두, 네이바르, 루니 등 인기 축구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나이키 광고, 처음 보는 사람과의 첫 키스를 재연한 영상 등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선정된 영상들의 총 조회수는 수억뷰 이상이며 해당 채널들의 구독자 수 총합은 2천100만이 넘는다.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 10위 중 8편은 여성 뮤지션의 작품이었다. 선정된 뮤직비디오들은 총 10억회 이상 시청됐으며 각 뮤지션들의 채널을 구독하는 팬들은 5천500만을 넘어섰다. 케이티 페리의 '다크호스', 훌리오 이글레이시아스의 '바이란도(스페인어)', 샤키라 '캔트 리멤버 투 포겟 유'·'라라라' 등이 순위에 올랐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는 글로벌 리와인드 페이지에서 '채널'을 한국으로 재설정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튜브는 2014년을 잊지 못할 한 해로 만들어준 여러 순간들을 기념하기 위해 일본, 독일, 이스라엘, 멕시코, 프랑스 등 다양한 지역에서 100명이 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2014 유튜브 리와인드 영상'을 제작했다. 올해를 돌아보는 최대 규모의 매쉬업(mash up) 영상은 유튜브 리와인드 페이지(https://www.youtube.com/watch?v=zKx2B8WCQuw)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