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외교부장 “역사 바퀴 거꾸로 돌리는 언행 반대”

입력 2014.12.12 (18: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역사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돌리는 그 어떤 형태의 언행에 대해서도 반대한다"며 일본의 역사 퇴행적인 행태를 비판했습니다.

왕 부장은 어제 중국 외교부가 각국의 외교사절을 초청해 개최한 2015년 신년 초대회에서 기념사를 통해 "우리는 세계 평화와 발전을 결연히 수호할 것이며 국제사회와 함께 국제 정의와 전후 질서를 지켜나갈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중국 외교부가 전했습니다.

왕 부장은 "다가오는 2015년은 세계와 중국 입장에서 모두 매우 중요하고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해"라고 전제한 뒤 "국제사회가 세계 반 파시스트 전쟁승리 70주년을 공동으로 기념하고, 중국 인민들이 항일전쟁 승리 70주년을 성대하게 기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을 지적하지는 않았지만 2차대전 이후의 질서를 부정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일본을 우회적으로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외교부장 “역사 바퀴 거꾸로 돌리는 언행 반대”
    • 입력 2014-12-12 18:11:59
    국제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역사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돌리는 그 어떤 형태의 언행에 대해서도 반대한다"며 일본의 역사 퇴행적인 행태를 비판했습니다. 왕 부장은 어제 중국 외교부가 각국의 외교사절을 초청해 개최한 2015년 신년 초대회에서 기념사를 통해 "우리는 세계 평화와 발전을 결연히 수호할 것이며 국제사회와 함께 국제 정의와 전후 질서를 지켜나갈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중국 외교부가 전했습니다. 왕 부장은 "다가오는 2015년은 세계와 중국 입장에서 모두 매우 중요하고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해"라고 전제한 뒤 "국제사회가 세계 반 파시스트 전쟁승리 70주년을 공동으로 기념하고, 중국 인민들이 항일전쟁 승리 70주년을 성대하게 기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을 지적하지는 않았지만 2차대전 이후의 질서를 부정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일본을 우회적으로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