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화] 김우빈의 ‘기술자들’

입력 2014.12.17 (11: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우빈의, 김우빈에 의한, 김우빈을 위한 영화.

영화 '기술자들'은 한 마디로 이렇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영화는 초반부터 모델 출신답게 188㎝ 큰 키에 늘씬한 몸매를 지닌 김우빈의 매력을 마음껏 뽐낸다.

극중 김우빈이 맡은 역할은 어떤 금고든 척척 열어내는 명석한 두뇌의 금고털이범 '지혁'.

혼자 고층 건물을 누비며 5억원대의 봉황상을 훔쳐 낸 지혁은 도주 과정에서 봉황상이 깨져 버리자 아예 3D 프린터로 가짜 봉황상을 만들어 경매에 출품한다.

지혁은 조금 더 판을 키워 업계 마당발인 친한 형 '구인'(고창석)과 함께 동료 뒤통수 치기로 소문난 천재 해커 '종배'(이현우)를 끌어들여 보석상털이에 나선다.

경찰의 눈을 속이고 30억원을 호가하는 다이아몬드를 훔쳐 낸 지혁의 활약이 마음에 든 '조사장'(김영철)은 자신의 판에 지혁 일당을 끌어들인다.

업계에서 악명 높은 조사장이 벌일 판은 다름 아닌 철통 보안을 자랑하는 인천세관에서 정치인들이 비자금으로 꽁꽁 숨겨 놓은 현금 1천500억원을 몰래 빼돌리는 것.

지혁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40분. 현금 5만원권 300만장은 무게가 무려 3t.

지혁은 제한 시간 내에 금고의 문을 열고 1천500억원을 빼내 "구린 돈을 퍼다가 좋은 데 쓰겠다는 생각"을 실현할 수 있을까.

'기술자들'은 오롯이 김우빈의 영화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영화 속 그의 활약은 눈부시다.

봉황상을 훔치기 위해 고층 건물에서 뛰어내리고, 세관에서 경찰을 피해 자동차 질주극을 벌이고 심지어 바다로 뛰어들기까지 한다.

김우빈은 드라마 '신사의 품격'·'학교 2013'·'상속자들' 등에서 보여준 반항기는 다소 빠진 대신 쿨하고 때로는 능글맞기까지 한 지혁을 여전히 강렬한 눈빛과 살인 미소로 소화했다.

김홍선 감독이 시사회 후 가진 간담회에서 "김우빈이라는 사람이 가진 능력과 매력을 캐릭터로 대입해야겠다고 생각했고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실제 김우빈과 비슷하게 바꿨다"고 밝혔듯 극중 지혁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하지만 영화는 아쉽게도 김우빈의 몸매처럼 썩 매끄럽게 잘 빠지지는 않았다.

전형적인 범죄 영화의 공식을 그대로 따라가는 탓에 중간 중간 기시감이 느껴질 정도다.

고층 건물 위에서 내려다보며 작전을 설계하는 김우빈의 모습에서는 '감시자들'(2013)의 정우성이 연상되고, 서로 속고 속이는 모습도 '도둑들'(2012)만 못하다.

영화 초반부터 촘촘히 후반부 반전을 위한 장치를 심어놓았지만 전반적으로 김우빈의 매력을 너무 강조한 탓에 영화가 꽉 짜인 느낌은 오히려 덜 해 영화 후반부에 숨겨진 반전이 그다지 새롭게 다가오지는 않는다.

그래도 빠른 속도감과 감독 스스로 '상업신'이라고 밝힌 김우빈의 샤워신을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가 지루하지 않게 영화를 이끌고 가 연말 킬링타임용 팝콘무비로는 손색이 없을 듯하다.

영화의 또 다른 발견은 드라마를 통해 주로 '순정남' 캐릭터를 선보준 임주환의 변신이다.

극중 '조사장'의 오른팔인 '이실장' 역을 맡은 임주환은 "무미건조하다 못해 퍼석거리고 눈물 한 방울 없을 것 같은" 악역을 소화하며 강렬한 이미지를 남긴다.

24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116분.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영화] 김우빈의 ‘기술자들’
    • 입력 2014-12-17 11:16:19
    연합뉴스
김우빈의, 김우빈에 의한, 김우빈을 위한 영화. 영화 '기술자들'은 한 마디로 이렇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영화는 초반부터 모델 출신답게 188㎝ 큰 키에 늘씬한 몸매를 지닌 김우빈의 매력을 마음껏 뽐낸다. 극중 김우빈이 맡은 역할은 어떤 금고든 척척 열어내는 명석한 두뇌의 금고털이범 '지혁'. 혼자 고층 건물을 누비며 5억원대의 봉황상을 훔쳐 낸 지혁은 도주 과정에서 봉황상이 깨져 버리자 아예 3D 프린터로 가짜 봉황상을 만들어 경매에 출품한다. 지혁은 조금 더 판을 키워 업계 마당발인 친한 형 '구인'(고창석)과 함께 동료 뒤통수 치기로 소문난 천재 해커 '종배'(이현우)를 끌어들여 보석상털이에 나선다. 경찰의 눈을 속이고 30억원을 호가하는 다이아몬드를 훔쳐 낸 지혁의 활약이 마음에 든 '조사장'(김영철)은 자신의 판에 지혁 일당을 끌어들인다. 업계에서 악명 높은 조사장이 벌일 판은 다름 아닌 철통 보안을 자랑하는 인천세관에서 정치인들이 비자금으로 꽁꽁 숨겨 놓은 현금 1천500억원을 몰래 빼돌리는 것. 지혁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40분. 현금 5만원권 300만장은 무게가 무려 3t. 지혁은 제한 시간 내에 금고의 문을 열고 1천500억원을 빼내 "구린 돈을 퍼다가 좋은 데 쓰겠다는 생각"을 실현할 수 있을까. '기술자들'은 오롯이 김우빈의 영화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영화 속 그의 활약은 눈부시다. 봉황상을 훔치기 위해 고층 건물에서 뛰어내리고, 세관에서 경찰을 피해 자동차 질주극을 벌이고 심지어 바다로 뛰어들기까지 한다. 김우빈은 드라마 '신사의 품격'·'학교 2013'·'상속자들' 등에서 보여준 반항기는 다소 빠진 대신 쿨하고 때로는 능글맞기까지 한 지혁을 여전히 강렬한 눈빛과 살인 미소로 소화했다. 김홍선 감독이 시사회 후 가진 간담회에서 "김우빈이라는 사람이 가진 능력과 매력을 캐릭터로 대입해야겠다고 생각했고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실제 김우빈과 비슷하게 바꿨다"고 밝혔듯 극중 지혁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하지만 영화는 아쉽게도 김우빈의 몸매처럼 썩 매끄럽게 잘 빠지지는 않았다. 전형적인 범죄 영화의 공식을 그대로 따라가는 탓에 중간 중간 기시감이 느껴질 정도다. 고층 건물 위에서 내려다보며 작전을 설계하는 김우빈의 모습에서는 '감시자들'(2013)의 정우성이 연상되고, 서로 속고 속이는 모습도 '도둑들'(2012)만 못하다. 영화 초반부터 촘촘히 후반부 반전을 위한 장치를 심어놓았지만 전반적으로 김우빈의 매력을 너무 강조한 탓에 영화가 꽉 짜인 느낌은 오히려 덜 해 영화 후반부에 숨겨진 반전이 그다지 새롭게 다가오지는 않는다. 그래도 빠른 속도감과 감독 스스로 '상업신'이라고 밝힌 김우빈의 샤워신을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가 지루하지 않게 영화를 이끌고 가 연말 킬링타임용 팝콘무비로는 손색이 없을 듯하다. 영화의 또 다른 발견은 드라마를 통해 주로 '순정남' 캐릭터를 선보준 임주환의 변신이다. 극중 '조사장'의 오른팔인 '이실장' 역을 맡은 임주환은 "무미건조하다 못해 퍼석거리고 눈물 한 방울 없을 것 같은" 악역을 소화하며 강렬한 이미지를 남긴다. 24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116분.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