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공간 넓히니 도시락 잘팔린다
입력 2014.12.21 (16:02)
수정 2014.12.21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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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6일 문을 연 '도시락카페' 점포에서 도시락 등 즉석식품 매출 비중이 일반 점포보다 6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도시락카페 1호점 'KT강남점'은 일반 점포보다 공간이 4배가량 넓고 40석 규모 테이블 등 편의 시설을 갖췄다.
일반 점포의 상품군별 매출 비중은 담배(38.2%), 음료(12.0%), 우유 들어간 음료(8.3%) 순이다. 반면 도시락카페는 도시락 등 즉석식품 매출 비중이 24.7%를 차지해 일반 점포(4.1%)를 크게 웃돌았다.
간편하고 편안하게 식사 시간을 즐기려는 직장인들의 이용이 크게 늘었다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실제로 도시락카페 도시락 매출의 22.5%가 점심시간(정오∼오후 2시)에 몰렸다.
1인당 도시락 구매 금액은 평균 6천원으로 일반 점포(3천4백원)보다 76.4% 많았다. 편의점 도시락 구매 비중이 작았던 여성 이용률도 29.6%로 일반 점포(25.9%)보다 높다.
세븐일레븐 측은 "편의점 도시락은 연평균 50% 이상 성장하고 있지만 그동안 고객 편의는 제자리걸음이었다"며 "도시락 품질과 고객 편의를 모두 충족하는 도시락카페가 편의점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도시락카페 1호점 'KT강남점'은 일반 점포보다 공간이 4배가량 넓고 40석 규모 테이블 등 편의 시설을 갖췄다.
일반 점포의 상품군별 매출 비중은 담배(38.2%), 음료(12.0%), 우유 들어간 음료(8.3%) 순이다. 반면 도시락카페는 도시락 등 즉석식품 매출 비중이 24.7%를 차지해 일반 점포(4.1%)를 크게 웃돌았다.
간편하고 편안하게 식사 시간을 즐기려는 직장인들의 이용이 크게 늘었다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실제로 도시락카페 도시락 매출의 22.5%가 점심시간(정오∼오후 2시)에 몰렸다.
1인당 도시락 구매 금액은 평균 6천원으로 일반 점포(3천4백원)보다 76.4% 많았다. 편의점 도시락 구매 비중이 작았던 여성 이용률도 29.6%로 일반 점포(25.9%)보다 높다.
세븐일레븐 측은 "편의점 도시락은 연평균 50% 이상 성장하고 있지만 그동안 고객 편의는 제자리걸음이었다"며 "도시락 품질과 고객 편의를 모두 충족하는 도시락카페가 편의점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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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공간 넓히니 도시락 잘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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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2-21 16:02:46
- 수정2014-12-21 22:10:26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6일 문을 연 '도시락카페' 점포에서 도시락 등 즉석식품 매출 비중이 일반 점포보다 6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도시락카페 1호점 'KT강남점'은 일반 점포보다 공간이 4배가량 넓고 40석 규모 테이블 등 편의 시설을 갖췄다.
일반 점포의 상품군별 매출 비중은 담배(38.2%), 음료(12.0%), 우유 들어간 음료(8.3%) 순이다. 반면 도시락카페는 도시락 등 즉석식품 매출 비중이 24.7%를 차지해 일반 점포(4.1%)를 크게 웃돌았다.
간편하고 편안하게 식사 시간을 즐기려는 직장인들의 이용이 크게 늘었다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실제로 도시락카페 도시락 매출의 22.5%가 점심시간(정오∼오후 2시)에 몰렸다.
1인당 도시락 구매 금액은 평균 6천원으로 일반 점포(3천4백원)보다 76.4% 많았다. 편의점 도시락 구매 비중이 작았던 여성 이용률도 29.6%로 일반 점포(25.9%)보다 높다.
세븐일레븐 측은 "편의점 도시락은 연평균 50% 이상 성장하고 있지만 그동안 고객 편의는 제자리걸음이었다"며 "도시락 품질과 고객 편의를 모두 충족하는 도시락카페가 편의점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도시락카페 1호점 'KT강남점'은 일반 점포보다 공간이 4배가량 넓고 40석 규모 테이블 등 편의 시설을 갖췄다.
일반 점포의 상품군별 매출 비중은 담배(38.2%), 음료(12.0%), 우유 들어간 음료(8.3%) 순이다. 반면 도시락카페는 도시락 등 즉석식품 매출 비중이 24.7%를 차지해 일반 점포(4.1%)를 크게 웃돌았다.
간편하고 편안하게 식사 시간을 즐기려는 직장인들의 이용이 크게 늘었다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실제로 도시락카페 도시락 매출의 22.5%가 점심시간(정오∼오후 2시)에 몰렸다.
1인당 도시락 구매 금액은 평균 6천원으로 일반 점포(3천4백원)보다 76.4% 많았다. 편의점 도시락 구매 비중이 작았던 여성 이용률도 29.6%로 일반 점포(25.9%)보다 높다.
세븐일레븐 측은 "편의점 도시락은 연평균 50% 이상 성장하고 있지만 그동안 고객 편의는 제자리걸음이었다"며 "도시락 품질과 고객 편의를 모두 충족하는 도시락카페가 편의점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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