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처, 민간·공직사회서 재난안전 전문가 적극 영입

입력 2014.12.23 (14: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안전처는 특수재난실장 등 재난안전 분야 전문성이 요구되는 8개 개방형 직위에 대해 최근 공모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공모 직위는 특수재난실장과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 특수재난실 소속 각 분야의 6개 과장 직위입니다.

정부는 다음 달 2일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인사혁신처 중앙선발시험위원회의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임용자를 선발합니다.

안전처는 부처 협업이 필요한 재난안전관리 분야는 타 부처 소속 공무원이 파견돼 근무를 하는 파견직위 32개를 운영할 방침입니다.

또 타부처와 자치단체 소속 공무원 중 안전분야학위 소지자, 자격증 소지자, 근무경력자 등 전문인력 전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안전처는 이와함께 신종재난과 관련된 인력수요에 대비해 민간경력자 9명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전처, 민간·공직사회서 재난안전 전문가 적극 영입
    • 입력 2014-12-23 14:59:53
    사회
국민안전처는 특수재난실장 등 재난안전 분야 전문성이 요구되는 8개 개방형 직위에 대해 최근 공모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공모 직위는 특수재난실장과 국립재난안전연구원장, 특수재난실 소속 각 분야의 6개 과장 직위입니다. 정부는 다음 달 2일까지 원서를 접수하고, 인사혁신처 중앙선발시험위원회의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임용자를 선발합니다. 안전처는 부처 협업이 필요한 재난안전관리 분야는 타 부처 소속 공무원이 파견돼 근무를 하는 파견직위 32개를 운영할 방침입니다. 또 타부처와 자치단체 소속 공무원 중 안전분야학위 소지자, 자격증 소지자, 근무경력자 등 전문인력 전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안전처는 이와함께 신종재난과 관련된 인력수요에 대비해 민간경력자 9명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