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자살 암시글 게시자 긴급구호법’ 발의

입력 2014.12.29 (07: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윤재옥 새누리당 의원이 인터넷에 자살을 암시하는 글을 게시했을 경우 제3자의 신고 만으로 위치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등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개정안은 자살 암시글 게시자에 대한 긴급 구조를 위해 통신사가 접속 IP(아이피)를 포함한 통신 자료와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현행법은 제3자가 구조를 요청할 경우 구조받는 사람의 의사가 확인돼야 위치 정보를 요청할 수 있도록 돼 있습니다.


윤 의원은 "개정안이 통과되면 신고를 받은 경찰이 통신사를 통해 게시자 신원과 사용 IP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윤재옥, ‘자살 암시글 게시자 긴급구호법’ 발의
    • 입력 2014-12-29 07:54:23
    정치
윤재옥 새누리당 의원이 인터넷에 자살을 암시하는 글을 게시했을 경우 제3자의 신고 만으로 위치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등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개정안은 자살 암시글 게시자에 대한 긴급 구조를 위해 통신사가 접속 IP(아이피)를 포함한 통신 자료와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현행법은 제3자가 구조를 요청할 경우 구조받는 사람의 의사가 확인돼야 위치 정보를 요청할 수 있도록 돼 있습니다. 윤 의원은 "개정안이 통과되면 신고를 받은 경찰이 통신사를 통해 게시자 신원과 사용 IP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