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경주'로 불리는 자동차 경주대회인 다카르 랠리 2015년 대회가 4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시작됐다.
올해 다카르 랠리는 이날 부에노스아이레스를 출발해 칠레와 볼리비아를 거쳐 17일 다시 부에노스아이레스에 도착하는 약 9천㎞ 구간에서 펼쳐진다.
1979년 창설된 이 대회는 올해 36회째를 맞으며 전 세계 50여 개 나라에서 7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다카르 랠리는 원래 유럽과 아프리카 대륙에서 열렸으나 2008년 테러 가능성이 제기돼 대회가 취소된 이후 2009년부터 대회 장소를 남미로 옮겼다.
비포장도로를 달리는 이 대회는 바이크와 4륜 바이크, 자동차, 트럭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우승자를 가린다.
다카르 랠리는 해마다 사망 사고가 끊이지 않아 '죽음의 경주'로 더 유명한 대회다.
지난해 대회에서도 바이크 부문에 출전한 벨기에 출신 에릭 팔랑트가 제5구간인 아르헨티나 칠레시토 지역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979년 제1회 대회부터 지난해까지 출전 선수와 관람객 등 대회 관계자 60명 이상이 아까운 목숨을 잃었다.
특히 2005년 대회부터 지난해까지 대회가 취소된 2008년을 제외하고는 9년 연속 사망 사고가 이어졌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선수와 취재 기자, 관람객 한 명씩 총 세 명이 숨졌다.
2000년대 중반에는 교황청에서도 다카르 랠리를 일컬어 '생명을 경시하는 비인간적인 대회'라며 대회 중단을 촉구하기도 했으나 '죽음의 경주'는 올해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올해 다카르 랠리는 이날 부에노스아이레스를 출발해 칠레와 볼리비아를 거쳐 17일 다시 부에노스아이레스에 도착하는 약 9천㎞ 구간에서 펼쳐진다.
1979년 창설된 이 대회는 올해 36회째를 맞으며 전 세계 50여 개 나라에서 7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다카르 랠리는 원래 유럽과 아프리카 대륙에서 열렸으나 2008년 테러 가능성이 제기돼 대회가 취소된 이후 2009년부터 대회 장소를 남미로 옮겼다.
비포장도로를 달리는 이 대회는 바이크와 4륜 바이크, 자동차, 트럭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우승자를 가린다.
다카르 랠리는 해마다 사망 사고가 끊이지 않아 '죽음의 경주'로 더 유명한 대회다.
지난해 대회에서도 바이크 부문에 출전한 벨기에 출신 에릭 팔랑트가 제5구간인 아르헨티나 칠레시토 지역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979년 제1회 대회부터 지난해까지 출전 선수와 관람객 등 대회 관계자 60명 이상이 아까운 목숨을 잃었다.
특히 2005년 대회부터 지난해까지 대회가 취소된 2008년을 제외하고는 9년 연속 사망 사고가 이어졌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선수와 취재 기자, 관람객 한 명씩 총 세 명이 숨졌다.
2000년대 중반에는 교황청에서도 다카르 랠리를 일컬어 '생명을 경시하는 비인간적인 대회'라며 대회 중단을 촉구하기도 했으나 '죽음의 경주'는 올해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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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음의 경주’ 다카르 랠리, 4일 아르헨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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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1-05 09:30:07
'죽음의 경주'로 불리는 자동차 경주대회인 다카르 랠리 2015년 대회가 4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시작됐다.
올해 다카르 랠리는 이날 부에노스아이레스를 출발해 칠레와 볼리비아를 거쳐 17일 다시 부에노스아이레스에 도착하는 약 9천㎞ 구간에서 펼쳐진다.
1979년 창설된 이 대회는 올해 36회째를 맞으며 전 세계 50여 개 나라에서 7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다카르 랠리는 원래 유럽과 아프리카 대륙에서 열렸으나 2008년 테러 가능성이 제기돼 대회가 취소된 이후 2009년부터 대회 장소를 남미로 옮겼다.
비포장도로를 달리는 이 대회는 바이크와 4륜 바이크, 자동차, 트럭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우승자를 가린다.
다카르 랠리는 해마다 사망 사고가 끊이지 않아 '죽음의 경주'로 더 유명한 대회다.
지난해 대회에서도 바이크 부문에 출전한 벨기에 출신 에릭 팔랑트가 제5구간인 아르헨티나 칠레시토 지역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979년 제1회 대회부터 지난해까지 출전 선수와 관람객 등 대회 관계자 60명 이상이 아까운 목숨을 잃었다.
특히 2005년 대회부터 지난해까지 대회가 취소된 2008년을 제외하고는 9년 연속 사망 사고가 이어졌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선수와 취재 기자, 관람객 한 명씩 총 세 명이 숨졌다.
2000년대 중반에는 교황청에서도 다카르 랠리를 일컬어 '생명을 경시하는 비인간적인 대회'라며 대회 중단을 촉구하기도 했으나 '죽음의 경주'는 올해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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