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과의 전쟁’ 중국, 한국인 마약사범 잇단 사형 집행

입력 2015.01.05 (15: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사법당국이 또다시 한국인 마약사범에 대한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중국은 지난해 8월 2차례에 걸쳐 한국인 마약사범 3명에 대한 사형을 집행한 이후 4개월여 만인 이번에 50대 김 모씨에 대한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이로써 최근 반년 만에 모두 4명의 한국인이 마약 범죄로 중국에서 사형 당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이번에도 인도주의 등을 내세워 중국 측에 사형집행 중단을 요청했으나, 중국은 예외를 둘 수는 없다는 입장을 고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진핑 국가주석은 지난해 6월 정치국 상무위 회의에서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한 바 있으며 중형을 선고받는 마약사범의 비율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마약과의 전쟁’ 중국, 한국인 마약사범 잇단 사형 집행
    • 입력 2015-01-05 15:53:56
    국제
중국 사법당국이 또다시 한국인 마약사범에 대한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중국은 지난해 8월 2차례에 걸쳐 한국인 마약사범 3명에 대한 사형을 집행한 이후 4개월여 만인 이번에 50대 김 모씨에 대한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이로써 최근 반년 만에 모두 4명의 한국인이 마약 범죄로 중국에서 사형 당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이번에도 인도주의 등을 내세워 중국 측에 사형집행 중단을 요청했으나, 중국은 예외를 둘 수는 없다는 입장을 고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진핑 국가주석은 지난해 6월 정치국 상무위 회의에서 '마약과의 전쟁'을 선포한 바 있으며 중형을 선고받는 마약사범의 비율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