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4대 분야 구조개혁…가계 부동산 대출 부담 완화 추진

입력 2015.01.05 (19: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노동과 금융, 교육, 공공기관 등 4대 핵심 분야 구조 개혁을 통해 경제 체질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노동시장 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노사가 대승적 차원에서 조금씩 양보해 대타협을 이뤄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금융산업은 보신주의에서 벗어나 실물 경제로의 자금 순환을 촉진하고 창조경제를 뒷받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교육 혁신을 통해 산업 수요에 맞게 정원을 조정하는 대학에는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공공기관은 부채 감축 등 그 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한 2단계 정상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올해는 국민들이 경기 회복을 체감할 수 있도록 재정을 조기 집행해서 내수 경기 회복 여건을 조성하고 투자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소비 활성화를 위해서는 부동산 대출 부담을 줄여 가계 소득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를 위해 기존의 단기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장기 고정금리로 전환하는 등 가계부채 구조를 개선하고 민간 주도의 장기 임대주택 공급도 늘려 주거비 인하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는 한국노총 위원장이 처음 참석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 대통령, 4대 분야 구조개혁…가계 부동산 대출 부담 완화 추진
    • 입력 2015-01-05 19:05:43
    정치
박근혜 대통령은 노동과 금융, 교육, 공공기관 등 4대 핵심 분야 구조 개혁을 통해 경제 체질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노동시장 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노사가 대승적 차원에서 조금씩 양보해 대타협을 이뤄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금융산업은 보신주의에서 벗어나 실물 경제로의 자금 순환을 촉진하고 창조경제를 뒷받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교육 혁신을 통해 산업 수요에 맞게 정원을 조정하는 대학에는 인센티브를 강화하고, 공공기관은 부채 감축 등 그 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을 위한 2단계 정상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올해는 국민들이 경기 회복을 체감할 수 있도록 재정을 조기 집행해서 내수 경기 회복 여건을 조성하고 투자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소비 활성화를 위해서는 부동산 대출 부담을 줄여 가계 소득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를 위해 기존의 단기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장기 고정금리로 전환하는 등 가계부채 구조를 개선하고 민간 주도의 장기 임대주택 공급도 늘려 주거비 인하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는 한국노총 위원장이 처음 참석했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