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랜던 전 뱅크오브하와이 대표 연준 이사 지명

입력 2015.01.07 (06: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앨런 랜던 전 뱅크오브하와이 대표를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이사 후보로 지명했습니다.

백악관은 성명에서 랜던 지명자에 대해 "미국 경제의 중요한 시점을 맞아 연준에서 활동하기에 충분하다고 입증된 금융 지식과 판단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랜던 지명자는 회계법인 언스트 앤드 영과 뱅크오브하와이 등 민간 금융회사에서 근무했고 현재는 사모투자회사에서 투자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랜던 지명자가 연준 이사로 정식 취임하려면 미 상원의 인준을 거쳐야 합니다.

연준 이사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를 운영하는 사령탑이면서 통화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상임 위원이다.

연준 이사는 정원이 모두 7명이지만, 현재는 재닛 옐런 의장 등 5명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랜던 전 뱅크오브하와이 대표 연준 이사 지명
    • 입력 2015-01-07 06:27:52
    국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앨런 랜던 전 뱅크오브하와이 대표를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이사 후보로 지명했습니다. 백악관은 성명에서 랜던 지명자에 대해 "미국 경제의 중요한 시점을 맞아 연준에서 활동하기에 충분하다고 입증된 금융 지식과 판단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랜던 지명자는 회계법인 언스트 앤드 영과 뱅크오브하와이 등 민간 금융회사에서 근무했고 현재는 사모투자회사에서 투자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랜던 지명자가 연준 이사로 정식 취임하려면 미 상원의 인준을 거쳐야 합니다. 연준 이사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를 운영하는 사령탑이면서 통화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상임 위원이다. 연준 이사는 정원이 모두 7명이지만, 현재는 재닛 옐런 의장 등 5명만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