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반이슬람 시위 확산에 명사 80명 ‘관용’ 호소

입력 2015.01.07 (09: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일에서 반이슬람 단체 '페기다'가 주도하는 시위가 확산되자 독일 내 저명인사들이 관용을 호소하고 나섰습니다.

독일 일간 빌트는 '페기다에 노(no)를!'이라는 제목으로 헬무트 슈미트 전 독일 총리를 포함해 페기다에 반대하는 정치인과 예술가, 운동선수 등 80명의 호소문을 실었습니다.

슈미트 전 총리는 페기다 시위는 어리석은 편견과 외국인 혐오증, 무관용에 호소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우리의 역사를 돌이켜봤을 때, 그리고 경제학적 관점으로도 독일은 난민들과 망명자들을 내쫓아내선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전직 축구선수 올리버 비어호프는 독일은 많은 이민자 출신 선수들 덕분에 세계 챔피언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다며 선수들이 국가대표팀이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되듯이 사회도 그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총리와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외무장관, 우르술라 폰데어라이엔 국방장관도 호소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터키 대사들에게 이슬람 공포증은 유럽에 심각한 위협이라며, 이 문제에 엄중히 대처하지 못하면 EU와 유럽인의 가치가 문제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독일 반이슬람 시위 확산에 명사 80명 ‘관용’ 호소
    • 입력 2015-01-07 09:51:03
    국제
독일에서 반이슬람 단체 '페기다'가 주도하는 시위가 확산되자 독일 내 저명인사들이 관용을 호소하고 나섰습니다. 독일 일간 빌트는 '페기다에 노(no)를!'이라는 제목으로 헬무트 슈미트 전 독일 총리를 포함해 페기다에 반대하는 정치인과 예술가, 운동선수 등 80명의 호소문을 실었습니다. 슈미트 전 총리는 페기다 시위는 어리석은 편견과 외국인 혐오증, 무관용에 호소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우리의 역사를 돌이켜봤을 때, 그리고 경제학적 관점으로도 독일은 난민들과 망명자들을 내쫓아내선 안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전직 축구선수 올리버 비어호프는 독일은 많은 이민자 출신 선수들 덕분에 세계 챔피언 자리까지 오를 수 있었다며 선수들이 국가대표팀이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되듯이 사회도 그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총리와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외무장관, 우르술라 폰데어라이엔 국방장관도 호소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터키 대사들에게 이슬람 공포증은 유럽에 심각한 위협이라며, 이 문제에 엄중히 대처하지 못하면 EU와 유럽인의 가치가 문제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