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증 교사’ 전재용 수사…체포 뒤 귀가

입력 2015.01.07 (11: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탈세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둘째 아들 재용 씨가 재판에서 증인에게 위증을 시킨 혐의가 포착돼 검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외사부는 지난 5일 전재용 씨를 위증교사 혐의로 체포해 조사한 뒤 어제 밤 귀가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전 씨는 오산 땅 매매 과정에 관여했다가 항소심 재판에 출석하게된 증인에게 자신에게 유리한 진술을 해달라고 부추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전 씨에게 수차례 출석을 통보했지만 불응해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았습니다.

전 씨는 지난 5일 자진 출석했으며 사생활과 관련된 문제로 소환에 응하지 못했다고 검찰에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위증 교사’ 전재용 수사…체포 뒤 귀가
    • 입력 2015-01-07 11:44:55
    사회
탈세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둘째 아들 재용 씨가 재판에서 증인에게 위증을 시킨 혐의가 포착돼 검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외사부는 지난 5일 전재용 씨를 위증교사 혐의로 체포해 조사한 뒤 어제 밤 귀가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전 씨는 오산 땅 매매 과정에 관여했다가 항소심 재판에 출석하게된 증인에게 자신에게 유리한 진술을 해달라고 부추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전 씨에게 수차례 출석을 통보했지만 불응해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았습니다. 전 씨는 지난 5일 자진 출석했으며 사생활과 관련된 문제로 소환에 응하지 못했다고 검찰에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