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미 콘서트서 ‘로켓캔디’ 터뜨린 고교생, 소년부 송치

입력 2015.01.07 (19: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은 7일 재미동포 신은미씨와 황선 전 민주노동당 부대변인의 토크콘서트장에서 속칭 '로켓캔디'(황, 질산칼륨, 설탕 등을 섞어 만든 고체연료)를 터뜨려 2명에게 화상을 입히고 성당 물품을 부순 혐의 등으로 오모(18·고교 3년)군을 소년부로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오 군이 만 19세 미만의 소년이고 초범인데다 피해자 중 일부가 처벌을 원하지 않지만, 사안이 중대해 구속상태에서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 군은 소년재판부에서 최대 2년 이내의 소년원 보호처분을 받을 전망이다.

오 군에게 적용된 혐의는 위험한물건에의한상해, 건조물침입죄, 총포도검화약류등단속법위반, 특수재물손괴 등 4개다.

검찰은 '로켓캔디'를 폭발성 물질로 보기 어렵다는 국과수 감정결과에 따라 '폭발성물건파열치상' 대신 '위험한물건에의한상해' 혐의를 적용했다.

오 군은 지난해 12월 10일 오후 8시 20분께 전북 익산시 신동 성당에서 열린 '신은미·황선 씨의 토크 콘서트'에서 번개탄으로 '로켓캔디'가 든 양은냄비에 불을 붙인 후 터뜨려 2명에게 화상을 입힌 혐의로 구속됐다.

오 군은 흑색화약과 황산을 불법으로 소지하고 콘서트를 방해할 목적으로 행사장인 성당에 들어가 유리창과 바닥재를 부순 혐의도 받고 있다.

오 군은 범행 전날 오후 1시 12분부터 '네오아니메'라는 애니메이션 사이트에 '드디어 인생의 목표를 발견했다' '봉길센세(윤봉길 의사를 의미)의 마음으로', '감쪽같지 않노?'라는 게시글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

오 군은 2013년 여름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에 가입해 활동했으며, 지난해 7월 인터넷으로 화학약품을 산 것으로 조사됐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신은미 콘서트서 ‘로켓캔디’ 터뜨린 고교생, 소년부 송치
    • 입력 2015-01-07 19:31:26
    연합뉴스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은 7일 재미동포 신은미씨와 황선 전 민주노동당 부대변인의 토크콘서트장에서 속칭 '로켓캔디'(황, 질산칼륨, 설탕 등을 섞어 만든 고체연료)를 터뜨려 2명에게 화상을 입히고 성당 물품을 부순 혐의 등으로 오모(18·고교 3년)군을 소년부로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오 군이 만 19세 미만의 소년이고 초범인데다 피해자 중 일부가 처벌을 원하지 않지만, 사안이 중대해 구속상태에서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오 군은 소년재판부에서 최대 2년 이내의 소년원 보호처분을 받을 전망이다. 오 군에게 적용된 혐의는 위험한물건에의한상해, 건조물침입죄, 총포도검화약류등단속법위반, 특수재물손괴 등 4개다. 검찰은 '로켓캔디'를 폭발성 물질로 보기 어렵다는 국과수 감정결과에 따라 '폭발성물건파열치상' 대신 '위험한물건에의한상해' 혐의를 적용했다. 오 군은 지난해 12월 10일 오후 8시 20분께 전북 익산시 신동 성당에서 열린 '신은미·황선 씨의 토크 콘서트'에서 번개탄으로 '로켓캔디'가 든 양은냄비에 불을 붙인 후 터뜨려 2명에게 화상을 입힌 혐의로 구속됐다. 오 군은 흑색화약과 황산을 불법으로 소지하고 콘서트를 방해할 목적으로 행사장인 성당에 들어가 유리창과 바닥재를 부순 혐의도 받고 있다. 오 군은 범행 전날 오후 1시 12분부터 '네오아니메'라는 애니메이션 사이트에 '드디어 인생의 목표를 발견했다' '봉길센세(윤봉길 의사를 의미)의 마음으로', '감쪽같지 않노?'라는 게시글을 올린 것으로 드러났다. 오 군은 2013년 여름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에 가입해 활동했으며, 지난해 7월 인터넷으로 화학약품을 산 것으로 조사됐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