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고속철 입찰, 한국보다 일본 우위”
입력 2015.01.09 (06:19)
수정 2015.01.09 (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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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광활한 대륙을 자랑하는 미국이 무려 80조 원을 들여 LA와 샌프란시스코를 잇는 고속철도를 개통하기로 했습니다.
한국과 독일·프랑스,중국 등 세계 각국이 입찰에 응했는데, 한 발 빠르게 수주에 나선 일본이 가장 유리한 입장에 있어 우리 기업의 분발이 필요해 보입니다.
도쿄,이재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고속철도 기공식이 열렸습니다.
광활한 미국 대륙을 최첨단 고속철도로 연결한다는 야심찬 계획입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840 km 구간을 2시간 40분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사업비는 무려 80조 원.
독일과 프랑스,중국, 한국,일본 등 세계 10여개 나라가 입찰에 참여한 상태.
하지만, 일본이 앞서가고 있습니다.
<녹취> 던 리차드(캘리포니아 철도회장) : "일본은 세계 고속철도를 주도해 왔습니다. 각국에 문호를 열어 놓고 있지만, 일본의 고속철도 기술과 안정성이 높은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는 이미 지난해 4월 케네디 前 대통령 딸인 캐롤라인 주일 미국대사를 신칸센에 시승시키며 수주 작업을 벌여 왔습니다.
공사비의 절반을 대고, 신칸센의 첨단기술도 제공한다는 파격적인 조건까지 내걸었습니다.
<녹취> 캐롤라인 케네디(주일 미국대사) : "승차감이 매우 좋네요. 이 신칸센 기술은 일본과 미국 모두에 큰 혜택을 줄 것 같습니다."
일본은 이미 영국에도 10조 원 규모의 고속철도 사업에 신칸센 차량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들도 미국 고속철도 사업을 수주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이재호입니다.
광활한 대륙을 자랑하는 미국이 무려 80조 원을 들여 LA와 샌프란시스코를 잇는 고속철도를 개통하기로 했습니다.
한국과 독일·프랑스,중국 등 세계 각국이 입찰에 응했는데, 한 발 빠르게 수주에 나선 일본이 가장 유리한 입장에 있어 우리 기업의 분발이 필요해 보입니다.
도쿄,이재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고속철도 기공식이 열렸습니다.
광활한 미국 대륙을 최첨단 고속철도로 연결한다는 야심찬 계획입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840 km 구간을 2시간 40분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사업비는 무려 80조 원.
독일과 프랑스,중국, 한국,일본 등 세계 10여개 나라가 입찰에 참여한 상태.
하지만, 일본이 앞서가고 있습니다.
<녹취> 던 리차드(캘리포니아 철도회장) : "일본은 세계 고속철도를 주도해 왔습니다. 각국에 문호를 열어 놓고 있지만, 일본의 고속철도 기술과 안정성이 높은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는 이미 지난해 4월 케네디 前 대통령 딸인 캐롤라인 주일 미국대사를 신칸센에 시승시키며 수주 작업을 벌여 왔습니다.
공사비의 절반을 대고, 신칸센의 첨단기술도 제공한다는 파격적인 조건까지 내걸었습니다.
<녹취> 캐롤라인 케네디(주일 미국대사) : "승차감이 매우 좋네요. 이 신칸센 기술은 일본과 미국 모두에 큰 혜택을 줄 것 같습니다."
일본은 이미 영국에도 10조 원 규모의 고속철도 사업에 신칸센 차량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들도 미국 고속철도 사업을 수주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이재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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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 고속철 입찰, 한국보다 일본 우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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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5-01-09 07:5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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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활한 대륙을 자랑하는 미국이 무려 80조 원을 들여 LA와 샌프란시스코를 잇는 고속철도를 개통하기로 했습니다.
한국과 독일·프랑스,중국 등 세계 각국이 입찰에 응했는데, 한 발 빠르게 수주에 나선 일본이 가장 유리한 입장에 있어 우리 기업의 분발이 필요해 보입니다.
도쿄,이재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고속철도 기공식이 열렸습니다.
광활한 미국 대륙을 최첨단 고속철도로 연결한다는 야심찬 계획입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840 km 구간을 2시간 40분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사업비는 무려 80조 원.
독일과 프랑스,중국, 한국,일본 등 세계 10여개 나라가 입찰에 참여한 상태.
하지만, 일본이 앞서가고 있습니다.
<녹취> 던 리차드(캘리포니아 철도회장) : "일본은 세계 고속철도를 주도해 왔습니다. 각국에 문호를 열어 놓고 있지만, 일본의 고속철도 기술과 안정성이 높은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는 이미 지난해 4월 케네디 前 대통령 딸인 캐롤라인 주일 미국대사를 신칸센에 시승시키며 수주 작업을 벌여 왔습니다.
공사비의 절반을 대고, 신칸센의 첨단기술도 제공한다는 파격적인 조건까지 내걸었습니다.
<녹취> 캐롤라인 케네디(주일 미국대사) : "승차감이 매우 좋네요. 이 신칸센 기술은 일본과 미국 모두에 큰 혜택을 줄 것 같습니다."
일본은 이미 영국에도 10조 원 규모의 고속철도 사업에 신칸센 차량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들도 미국 고속철도 사업을 수주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이재호입니다.
광활한 대륙을 자랑하는 미국이 무려 80조 원을 들여 LA와 샌프란시스코를 잇는 고속철도를 개통하기로 했습니다.
한국과 독일·프랑스,중국 등 세계 각국이 입찰에 응했는데, 한 발 빠르게 수주에 나선 일본이 가장 유리한 입장에 있어 우리 기업의 분발이 필요해 보입니다.
도쿄,이재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고속철도 기공식이 열렸습니다.
광활한 미국 대륙을 최첨단 고속철도로 연결한다는 야심찬 계획입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840 km 구간을 2시간 40분만에 주파할 수 있습니다.
사업비는 무려 80조 원.
독일과 프랑스,중국, 한국,일본 등 세계 10여개 나라가 입찰에 참여한 상태.
하지만, 일본이 앞서가고 있습니다.
<녹취> 던 리차드(캘리포니아 철도회장) : "일본은 세계 고속철도를 주도해 왔습니다. 각국에 문호를 열어 놓고 있지만, 일본의 고속철도 기술과 안정성이 높은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는 이미 지난해 4월 케네디 前 대통령 딸인 캐롤라인 주일 미국대사를 신칸센에 시승시키며 수주 작업을 벌여 왔습니다.
공사비의 절반을 대고, 신칸센의 첨단기술도 제공한다는 파격적인 조건까지 내걸었습니다.
<녹취> 캐롤라인 케네디(주일 미국대사) : "승차감이 매우 좋네요. 이 신칸센 기술은 일본과 미국 모두에 큰 혜택을 줄 것 같습니다."
일본은 이미 영국에도 10조 원 규모의 고속철도 사업에 신칸센 차량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들도 미국 고속철도 사업을 수주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이재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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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호 기자 ho3000@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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