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총회, 반유대주의 확산에 22일 비공식 회의

입력 2015.01.13 (13: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엔총회가 오는 22일 반유대주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비공식 회의를 엽니다.

이번 회의는 미국과 이스라엘, 유럽연합 회원국 등 37개국이 회의 개최를 요청한데 따른 것이라고 AP통신은 보도했습니다.

이들 국가는 "시위 참여 군중이 '유대인에게 가스를' 등의 구호를 외친다"면서 "유대인 교회당이 폭탄을 맞고, 유대인 소유 상점은 약탈당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반유대주의가 위험 수위에 달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전화통화에서 이스라엘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백악관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이스라엘 경찰도 '무슬림 여성들'과 '알-파즈르' 등 자국내 무슬림 자선단체 2곳을 폐쇄했다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엔총회, 반유대주의 확산에 22일 비공식 회의
    • 입력 2015-01-13 13:29:49
    국제
유엔총회가 오는 22일 반유대주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비공식 회의를 엽니다. 이번 회의는 미국과 이스라엘, 유럽연합 회원국 등 37개국이 회의 개최를 요청한데 따른 것이라고 AP통신은 보도했습니다. 이들 국가는 "시위 참여 군중이 '유대인에게 가스를' 등의 구호를 외친다"면서 "유대인 교회당이 폭탄을 맞고, 유대인 소유 상점은 약탈당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반유대주의가 위험 수위에 달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전화통화에서 이스라엘 지지 입장을 재확인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백악관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이스라엘 경찰도 '무슬림 여성들'과 '알-파즈르' 등 자국내 무슬림 자선단체 2곳을 폐쇄했다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