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술에 건강부담금 부과, 검토하지 않아”

입력 2015.01.13 (16: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가 주류에 국민건강증진부담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전혀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습니다.

장옥주 복지부 차관은 오늘 세종시 복지부 기자실을 찾아 "주류세 인상을 검토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전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습니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 같은 발언은 주류에 국민건강증진부담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뜻으로 "이는 복지부의 기존 입장과 다르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주류세 인상은 복지부가 아닌 기획재정부 소관으로,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지난 6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주류세 인상에 대해 "힘들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복지부 “술에 건강부담금 부과, 검토하지 않아”
    • 입력 2015-01-13 16:14:07
    사회
보건복지부가 주류에 국민건강증진부담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전혀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습니다. 장옥주 복지부 차관은 오늘 세종시 복지부 기자실을 찾아 "주류세 인상을 검토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전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답했습니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 같은 발언은 주류에 국민건강증진부담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뜻으로 "이는 복지부의 기존 입장과 다르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주류세 인상은 복지부가 아닌 기획재정부 소관으로,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도 지난 6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주류세 인상에 대해 "힘들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