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선정 최우수 규제 개혁은 ‘지하철내 CCTV 설치’

입력 2015.01.20 (16: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정부 규제개혁 사례 중 지하철 내 폐쇄회로 화면, CCTV 설치가 국민들에게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무조정실이 지난해 추진한 규제개혁 사례 150건에 대해 만 2천여명이 온라인 투표를 벌인 결과 지하철 등 도시철도차량 내부의 CCTV 설치를 천 여명이 지지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5인 미만 사업장까지 청년인턴 지원 확대', '매출 2~3억원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인하', '국산차 부품제작업체 가격 정보공개 의무화' 등이 좋은 규제개혁 사례로 꼽혔습니다.

국무조정실은 국민생활 분야에서는 알 권리와 불필요한 절차 개선 등이 지지를 많이 받았고, 기업 분야에서는 중소기업과 영세사업자 자원 강화에 대한 내용이 큰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민선정 최우수 규제 개혁은 ‘지하철내 CCTV 설치’
    • 입력 2015-01-20 16:10:02
    정치
지난해 정부 규제개혁 사례 중 지하철 내 폐쇄회로 화면, CCTV 설치가 국민들에게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무조정실이 지난해 추진한 규제개혁 사례 150건에 대해 만 2천여명이 온라인 투표를 벌인 결과 지하철 등 도시철도차량 내부의 CCTV 설치를 천 여명이 지지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5인 미만 사업장까지 청년인턴 지원 확대', '매출 2~3억원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인하', '국산차 부품제작업체 가격 정보공개 의무화' 등이 좋은 규제개혁 사례로 꼽혔습니다. 국무조정실은 국민생활 분야에서는 알 권리와 불필요한 절차 개선 등이 지지를 많이 받았고, 기업 분야에서는 중소기업과 영세사업자 자원 강화에 대한 내용이 큰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