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도로 파편’ 위험천만
입력 2015.01.22 (12:46)
수정 2015.01.22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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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운전 중에 난데없이 날아드는 돌 조각이나 떨어진 화물 등 각종 도로 파편들.
자칫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명하게 피하는 방법은 뭘까요?
<리포트>
고속도로를 달리는 승용차에 검은 물체가 날아듭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앞유리를 산산이 깨뜨린 물체는 타이어였습니다.
반대편에서 달리던 차에서 빠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터뷰> 사고 피해자 : "순식간에 일이 벌어졌고, 생각하거나 반응할 시간이 없었어요."
지난 2010년 통계를 보면, 미국에서만 한 해 동안 51,000건의 도로 파편 관련 교통사고가 났고, 적어도 440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도로 파편은 무척 다양하고 흔한데, 크기가 작다면 그냥 치고 지나가라고 조언합니다.
도로 파편이 너무 커서 피하지 않으면 큰 충격이 예상될 때만 운전 방향을 바꾸라는 말인데요.
운전대를 틀었다가 통제력을 잃으면 다른 차와 추돌해 더 큰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 중에 난데없이 날아드는 돌 조각이나 떨어진 화물 등 각종 도로 파편들.
자칫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명하게 피하는 방법은 뭘까요?
<리포트>
고속도로를 달리는 승용차에 검은 물체가 날아듭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앞유리를 산산이 깨뜨린 물체는 타이어였습니다.
반대편에서 달리던 차에서 빠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터뷰> 사고 피해자 : "순식간에 일이 벌어졌고, 생각하거나 반응할 시간이 없었어요."
지난 2010년 통계를 보면, 미국에서만 한 해 동안 51,000건의 도로 파편 관련 교통사고가 났고, 적어도 440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도로 파편은 무척 다양하고 흔한데, 크기가 작다면 그냥 치고 지나가라고 조언합니다.
도로 파편이 너무 커서 피하지 않으면 큰 충격이 예상될 때만 운전 방향을 바꾸라는 말인데요.
운전대를 틀었다가 통제력을 잃으면 다른 차와 추돌해 더 큰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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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도로 파편’ 위험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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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1-22 12:48:04
- 수정2015-01-22 13: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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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중에 난데없이 날아드는 돌 조각이나 떨어진 화물 등 각종 도로 파편들.
자칫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명하게 피하는 방법은 뭘까요?
<리포트>
고속도로를 달리는 승용차에 검은 물체가 날아듭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앞유리를 산산이 깨뜨린 물체는 타이어였습니다.
반대편에서 달리던 차에서 빠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터뷰> 사고 피해자 : "순식간에 일이 벌어졌고, 생각하거나 반응할 시간이 없었어요."
지난 2010년 통계를 보면, 미국에서만 한 해 동안 51,000건의 도로 파편 관련 교통사고가 났고, 적어도 440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도로 파편은 무척 다양하고 흔한데, 크기가 작다면 그냥 치고 지나가라고 조언합니다.
도로 파편이 너무 커서 피하지 않으면 큰 충격이 예상될 때만 운전 방향을 바꾸라는 말인데요.
운전대를 틀었다가 통제력을 잃으면 다른 차와 추돌해 더 큰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 중에 난데없이 날아드는 돌 조각이나 떨어진 화물 등 각종 도로 파편들.
자칫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명하게 피하는 방법은 뭘까요?
<리포트>
고속도로를 달리는 승용차에 검은 물체가 날아듭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앞유리를 산산이 깨뜨린 물체는 타이어였습니다.
반대편에서 달리던 차에서 빠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터뷰> 사고 피해자 : "순식간에 일이 벌어졌고, 생각하거나 반응할 시간이 없었어요."
지난 2010년 통계를 보면, 미국에서만 한 해 동안 51,000건의 도로 파편 관련 교통사고가 났고, 적어도 440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도로 파편은 무척 다양하고 흔한데, 크기가 작다면 그냥 치고 지나가라고 조언합니다.
도로 파편이 너무 커서 피하지 않으면 큰 충격이 예상될 때만 운전 방향을 바꾸라는 말인데요.
운전대를 틀었다가 통제력을 잃으면 다른 차와 추돌해 더 큰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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