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전단·군사훈련·대북 제재가 남북관계 방해”

입력 2015.01.22 (18: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이 매체들을 동원해 대북 전단과 한미군사훈련, 미국의 대북제재가 남북관계 개선을 방해하고 있다며 우리 정부를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북한의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전단 살포 행위는 남북 대화를 파탄시키는 요인이고, 심리전의 일환으로 국제법에도 명백히 전쟁행위로 규정돼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상대방을 반대하는 전쟁연습이 벌어지는 살벌한 분위기에서는 남북관계가 전진할 수 없다며,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한미군사훈련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사회과학원 연구실장 인터뷰를 통해 미국의 대북제재가 남북관계 개선을 방해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한 “전단·군사훈련·대북 제재가 남북관계 방해”
    • 입력 2015-01-22 18:31:50
    정치
북한이 매체들을 동원해 대북 전단과 한미군사훈련, 미국의 대북제재가 남북관계 개선을 방해하고 있다며 우리 정부를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북한의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전단 살포 행위는 남북 대화를 파탄시키는 요인이고, 심리전의 일환으로 국제법에도 명백히 전쟁행위로 규정돼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상대방을 반대하는 전쟁연습이 벌어지는 살벌한 분위기에서는 남북관계가 전진할 수 없다며,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한미군사훈련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사회과학원 연구실장 인터뷰를 통해 미국의 대북제재가 남북관계 개선을 방해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