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인도 공화국의 날 행사 참관

입력 2015.01.26 (21: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도를 방문중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6일 뉴델리에서 열린 '공화국의 날' 퍼레이드를 참관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등과 함께 관람석에서 2시간 동안 인도 각 지방의 문화를 선보인 공연단 등의 무대를 지켜봤습니다.

이 퍼레이드는 지난 1950년 인도가 공화제 헌법을 채택한 것을 기념해 매년 열리는 것으로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올해 주빈으로 초청됐습니다.

미국 대통령이 외국 군부대의 퍼레이드를 참관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오바마 대통령이 중국을 견제하고자 인도와 '민주국가의 연대'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인도 공화국의 날 행사 참관
    • 입력 2015-01-26 21:12:16
    국제
인도를 방문중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6일 뉴델리에서 열린 '공화국의 날' 퍼레이드를 참관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등과 함께 관람석에서 2시간 동안 인도 각 지방의 문화를 선보인 공연단 등의 무대를 지켜봤습니다. 이 퍼레이드는 지난 1950년 인도가 공화제 헌법을 채택한 것을 기념해 매년 열리는 것으로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올해 주빈으로 초청됐습니다. 미국 대통령이 외국 군부대의 퍼레이드를 참관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오바마 대통령이 중국을 견제하고자 인도와 '민주국가의 연대'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