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썸’으로 22개 트로피…음원 결산차트도 1위

입력 2015.01.29 (09: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씨스타의 소유와 정기고가 듀엣한 '썸'이 각종 시상식과 음원 결산 차트를 휩쓸며 지난해 최고 히트곡임을 입증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2월 발매된 '썸'이 지난 28일 열린 '가온차트 K팝 어워즈'에서 '올해의 롱런상'과 '2월의 가수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SBS '가요대전', '서울가요대상', '골든디스크' 등 각종 시상식에서 총 11개의 트로피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 가요 프로그램 1위까지 합하면 노래 한 곡으로 총 22개의 트로피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 곡은 '썸' 신드롬을 일으키며 사랑받은 덕에 최근 공개된 각종 음원차트 결산에서도 1위에 올랐다.

'가온 2014년 결산차트'에서 디지털 종합, 다운로드, 스트리밍 부문을 비롯해 엠넷닷컴, 벅스, 지니 등의 연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는 "'썸'의 인기는 소비 주기가 빨라진 디지털 음원 시대에서 거둔 값진 성과"라며 "지난해 차트에서 41일 연속 최장 1위 기록을 세우며 남녀노소 고르게 사랑받았다. 1월 현재에도 '썸'은 차트에 머물고 있어 발매 시기를 고려하면 1년 내내 꾸준히 사랑받은 셈"이라고 의미를 뒀다.

특히 이 곡은 요즘 남녀의 연애 세태를 재치있게 묘사하며 공감을 얻었다.

'내꺼인 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너'란 가사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쓰이며 회자됐다.

특히 이 곡이 성공함으로써 지난해 장르가 다른 가수들의 컬래버레이션(협업) 트렌드가 활발해지기도 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타쉽 ‘썸’으로 22개 트로피…음원 결산차트도 1위
    • 입력 2015-01-29 09:43:37
    연합뉴스
씨스타의 소유와 정기고가 듀엣한 '썸'이 각종 시상식과 음원 결산 차트를 휩쓸며 지난해 최고 히트곡임을 입증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2월 발매된 '썸'이 지난 28일 열린 '가온차트 K팝 어워즈'에서 '올해의 롱런상'과 '2월의 가수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SBS '가요대전', '서울가요대상', '골든디스크' 등 각종 시상식에서 총 11개의 트로피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 가요 프로그램 1위까지 합하면 노래 한 곡으로 총 22개의 트로피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 곡은 '썸' 신드롬을 일으키며 사랑받은 덕에 최근 공개된 각종 음원차트 결산에서도 1위에 올랐다. '가온 2014년 결산차트'에서 디지털 종합, 다운로드, 스트리밍 부문을 비롯해 엠넷닷컴, 벅스, 지니 등의 연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소속사는 "'썸'의 인기는 소비 주기가 빨라진 디지털 음원 시대에서 거둔 값진 성과"라며 "지난해 차트에서 41일 연속 최장 1위 기록을 세우며 남녀노소 고르게 사랑받았다. 1월 현재에도 '썸'은 차트에 머물고 있어 발매 시기를 고려하면 1년 내내 꾸준히 사랑받은 셈"이라고 의미를 뒀다. 특히 이 곡은 요즘 남녀의 연애 세태를 재치있게 묘사하며 공감을 얻었다. '내꺼인 듯 내꺼 아닌 내꺼 같은 너'란 가사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쓰이며 회자됐다. 특히 이 곡이 성공함으로써 지난해 장르가 다른 가수들의 컬래버레이션(협업) 트렌드가 활발해지기도 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