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고가에 17곳 보행로 신설…남대문시장 활성화 위해 용역 실시

입력 2015.01.29 (11: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근 주민들의 반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서울역 고가 공원화 계획이 예정대로 추진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오늘 서울시청에서 기자설명회를 열어 서울역 고가를 철거하는 대신 17곳의 보행로를 신설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시장은 퇴계로로 이어지는 서울역 고가를 남대문시장과 한양도성까지 2~300미터 연장해 서울의 문화관광 명소를 걸으며 즐길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17곳의 보행로가 신설되면 주변의 보행환경이 향상될 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선호 지역인 명동과 남산이 연결되는 새로운 도보관광 명소로 키워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남대문 시장 상인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이 지역 전체의 활성화를 위해 종합발전계획 용역을 다음달부터 실시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이러한 내용을 기본 방향으로 하는 '서울역 프로젝트'를 구체화하기 위해 오는 4월까지 국제 현상설계 공모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역 고가에 17곳 보행로 신설…남대문시장 활성화 위해 용역 실시
    • 입력 2015-01-29 11:01:52
    사회
인근 주민들의 반발로 논란이 되고 있는 서울역 고가 공원화 계획이 예정대로 추진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오늘 서울시청에서 기자설명회를 열어 서울역 고가를 철거하는 대신 17곳의 보행로를 신설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시장은 퇴계로로 이어지는 서울역 고가를 남대문시장과 한양도성까지 2~300미터 연장해 서울의 문화관광 명소를 걸으며 즐길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17곳의 보행로가 신설되면 주변의 보행환경이 향상될 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선호 지역인 명동과 남산이 연결되는 새로운 도보관광 명소로 키워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남대문 시장 상인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이 지역 전체의 활성화를 위해 종합발전계획 용역을 다음달부터 실시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서울시는 이러한 내용을 기본 방향으로 하는 '서울역 프로젝트'를 구체화하기 위해 오는 4월까지 국제 현상설계 공모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