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체에 무기사업 정보 제공 확대 검토

입력 2015.01.29 (14: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군이 방위산업체에 제공하는 무기 사업 관련 정보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국방부는 오늘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방위사업 정보제공 확대 공청회를 열어 3급 비밀로 분류된 합동무기체계 기획서 열람본과 국방중기계획 열람본을 확대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국방부는 공청회에서 무기 개발 사업과 관련된 정보가 음성적으로 거래되면서 방산 비리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 군의 작전 개념이 노출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무기 개발 계획에 대한 정보를 확대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대신 합동무기체계 기획서 열람본 등을 복사가 불가능한 용지로 제작하고 출입통제 시스템과 감시장비가 설치된 공간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보안 대책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방산업체에 무기사업 정보 제공 확대 검토
    • 입력 2015-01-29 14:52:49
    정치
우리 군이 방위산업체에 제공하는 무기 사업 관련 정보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국방부는 오늘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방위사업 정보제공 확대 공청회를 열어 3급 비밀로 분류된 합동무기체계 기획서 열람본과 국방중기계획 열람본을 확대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국방부는 공청회에서 무기 개발 사업과 관련된 정보가 음성적으로 거래되면서 방산 비리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우리 군의 작전 개념이 노출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무기 개발 계획에 대한 정보를 확대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대신 합동무기체계 기획서 열람본 등을 복사가 불가능한 용지로 제작하고 출입통제 시스템과 감시장비가 설치된 공간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보안 대책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