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공직자윤리위원장에 김종대 전 헌법재판관

입력 2015.01.29 (15: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의화 국회의장은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김종대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을 위촉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경남 창녕 출신으로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창원지방법원장과 헌법재판소 재판관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삼일회계법인 고문을 맡고 있습니다.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는 국회의원과 국회 고위공직자 등의 재산등록, 등록재산의 심사와 공개 등을 통해 공직을 이용한 부정한 재산의 증식을 방지하고 공무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각종 조사와 제재 등의 조치를 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외부위원 7명과 국회의원 4명 등 모두 11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위원장과 위원의 임기는 2년이고 한 차례 연임이 가능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회공직자윤리위원장에 김종대 전 헌법재판관
    • 입력 2015-01-29 15:55:21
    정치
정의화 국회의장은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김종대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을 위촉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경남 창녕 출신으로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창원지방법원장과 헌법재판소 재판관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삼일회계법인 고문을 맡고 있습니다.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는 국회의원과 국회 고위공직자 등의 재산등록, 등록재산의 심사와 공개 등을 통해 공직을 이용한 부정한 재산의 증식을 방지하고 공무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각종 조사와 제재 등의 조치를 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외부위원 7명과 국회의원 4명 등 모두 11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위원장과 위원의 임기는 2년이고 한 차례 연임이 가능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