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SNS’ 사이버 직거래로 농산물 활로 뚫는다
입력 2015.02.02 (06:41)
수정 2015.02.02 (08: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인터넷이나 SNS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농산물을 파는 농민들이 늘고 있습니다.
농민은 유통비용을 줄이면서 판로를 찾을 수 있어서 좋고, 소비자는 값싸고 질좋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이진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무농약 쌈채소를 기르고 있는 경기도 평택의 한 농원입니다.
채소를 따고 상자에 담는 사람들은 직원들이 아니라 고객들입니다.
쌈 채소를 직접 판매한다는 인터넷 블로그를 보고 찾아왔습니다.
<인터뷰> 이소정(경기도 평택시) : "내가 먹을 수 있는 채소를 골고루 따서 먹을 수 있고 싱싱해서(왔습니다.)"
1kg 한 상자는 시중보다 30%정도 저렴한 13,000원.
입소문이 나면서 인터넷 직거래 비중이 90%, 지난해 3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인터뷰> 손보달(솔바위농원 대표) : "지금은 SNS를 활용해서 우리 농장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매일 올림으로써 소비자들이 그걸 보고 쌈 채소를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경기도 이천의 이 농원에선 직접 키운 도라지를 가공한 뒤 청이나 즙, 분말로 만듭니다.
제품 대부분은 인터넷 직거래로 팔리는데 한 달 주문만 500건이 넘고 재구매율도 80%나 됩니다.
<인터뷰> 박일례(길경농원 데표) : "재구매를 많이 해 주시는 편이에요. 몇 개월 후에도 그렇게 드시고 다시 좋아서 이렇게 구매를 한다고 전화 주시면서..."
농축산물의 사이버 직거래 규모는 2010년 5700억 원대에서 해마다 늘어 5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농산물 가격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유통 비용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사이버 직거래가 FTA로 가격 경쟁력이 약화된 우리 농산품의 새로운 활로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인터넷이나 SNS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농산물을 파는 농민들이 늘고 있습니다.
농민은 유통비용을 줄이면서 판로를 찾을 수 있어서 좋고, 소비자는 값싸고 질좋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이진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무농약 쌈채소를 기르고 있는 경기도 평택의 한 농원입니다.
채소를 따고 상자에 담는 사람들은 직원들이 아니라 고객들입니다.
쌈 채소를 직접 판매한다는 인터넷 블로그를 보고 찾아왔습니다.
<인터뷰> 이소정(경기도 평택시) : "내가 먹을 수 있는 채소를 골고루 따서 먹을 수 있고 싱싱해서(왔습니다.)"
1kg 한 상자는 시중보다 30%정도 저렴한 13,000원.
입소문이 나면서 인터넷 직거래 비중이 90%, 지난해 3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인터뷰> 손보달(솔바위농원 대표) : "지금은 SNS를 활용해서 우리 농장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매일 올림으로써 소비자들이 그걸 보고 쌈 채소를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경기도 이천의 이 농원에선 직접 키운 도라지를 가공한 뒤 청이나 즙, 분말로 만듭니다.
제품 대부분은 인터넷 직거래로 팔리는데 한 달 주문만 500건이 넘고 재구매율도 80%나 됩니다.
<인터뷰> 박일례(길경농원 데표) : "재구매를 많이 해 주시는 편이에요. 몇 개월 후에도 그렇게 드시고 다시 좋아서 이렇게 구매를 한다고 전화 주시면서..."
농축산물의 사이버 직거래 규모는 2010년 5700억 원대에서 해마다 늘어 5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농산물 가격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유통 비용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사이버 직거래가 FTA로 가격 경쟁력이 약화된 우리 농산품의 새로운 활로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터넷·SNS’ 사이버 직거래로 농산물 활로 뚫는다
-
- 입력 2015-02-02 06:42:26
- 수정2015-02-02 08:13:09
<앵커 멘트>
인터넷이나 SNS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농산물을 파는 농민들이 늘고 있습니다.
농민은 유통비용을 줄이면서 판로를 찾을 수 있어서 좋고, 소비자는 값싸고 질좋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이진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무농약 쌈채소를 기르고 있는 경기도 평택의 한 농원입니다.
채소를 따고 상자에 담는 사람들은 직원들이 아니라 고객들입니다.
쌈 채소를 직접 판매한다는 인터넷 블로그를 보고 찾아왔습니다.
<인터뷰> 이소정(경기도 평택시) : "내가 먹을 수 있는 채소를 골고루 따서 먹을 수 있고 싱싱해서(왔습니다.)"
1kg 한 상자는 시중보다 30%정도 저렴한 13,000원.
입소문이 나면서 인터넷 직거래 비중이 90%, 지난해 3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인터뷰> 손보달(솔바위농원 대표) : "지금은 SNS를 활용해서 우리 농장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매일 올림으로써 소비자들이 그걸 보고 쌈 채소를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경기도 이천의 이 농원에선 직접 키운 도라지를 가공한 뒤 청이나 즙, 분말로 만듭니다.
제품 대부분은 인터넷 직거래로 팔리는데 한 달 주문만 500건이 넘고 재구매율도 80%나 됩니다.
<인터뷰> 박일례(길경농원 데표) : "재구매를 많이 해 주시는 편이에요. 몇 개월 후에도 그렇게 드시고 다시 좋아서 이렇게 구매를 한다고 전화 주시면서..."
농축산물의 사이버 직거래 규모는 2010년 5700억 원대에서 해마다 늘어 5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농산물 가격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유통 비용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사이버 직거래가 FTA로 가격 경쟁력이 약화된 우리 농산품의 새로운 활로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인터넷이나 SNS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농산물을 파는 농민들이 늘고 있습니다.
농민은 유통비용을 줄이면서 판로를 찾을 수 있어서 좋고, 소비자는 값싸고 질좋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이진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무농약 쌈채소를 기르고 있는 경기도 평택의 한 농원입니다.
채소를 따고 상자에 담는 사람들은 직원들이 아니라 고객들입니다.
쌈 채소를 직접 판매한다는 인터넷 블로그를 보고 찾아왔습니다.
<인터뷰> 이소정(경기도 평택시) : "내가 먹을 수 있는 채소를 골고루 따서 먹을 수 있고 싱싱해서(왔습니다.)"
1kg 한 상자는 시중보다 30%정도 저렴한 13,000원.
입소문이 나면서 인터넷 직거래 비중이 90%, 지난해 3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인터뷰> 손보달(솔바위농원 대표) : "지금은 SNS를 활용해서 우리 농장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매일 올림으로써 소비자들이 그걸 보고 쌈 채소를 주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경기도 이천의 이 농원에선 직접 키운 도라지를 가공한 뒤 청이나 즙, 분말로 만듭니다.
제품 대부분은 인터넷 직거래로 팔리는데 한 달 주문만 500건이 넘고 재구매율도 80%나 됩니다.
<인터뷰> 박일례(길경농원 데표) : "재구매를 많이 해 주시는 편이에요. 몇 개월 후에도 그렇게 드시고 다시 좋아서 이렇게 구매를 한다고 전화 주시면서..."
농축산물의 사이버 직거래 규모는 2010년 5700억 원대에서 해마다 늘어 5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했습니다.
농산물 가격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유통 비용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사이버 직거래가 FTA로 가격 경쟁력이 약화된 우리 농산품의 새로운 활로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
-
이진성 기자 e-gija@kbs.co.kr
이진성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