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상원 의원 “자동차 사이버 보안도 강화해야”
입력 2015.02.10 (05:44)
수정 2015.02.10 (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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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에 각종 전자제어 기능이 갖춰지는 것은 물론 자율주행 기능까지 연구되고 있지만, 사이버보안이나 운전자 개인정보 보호는 등한시되고 있다고 에드워드 마키 미 상원의원이 주장했습니다.
마키 의원은 '추적과 해킹'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고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같은 무선통신 기능을 갖춘 차량 가운데 "해킹 사고나 개인정보 침해로 이어질 수 있는 취약점을 보완하지 않은 경우가 거의 100%"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19개 업체에 질문서를 보낸 뒤 받은 응답을 검토한 결과 자동차가 사용하는 무선통신기능이 외부로부터 침입을 받았을 때 의미있는 수준의 대응이나 분석 기능을 갖춘 것으로 여겨지는 업체가 2개뿐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마키 의원은 '추적과 해킹'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고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같은 무선통신 기능을 갖춘 차량 가운데 "해킹 사고나 개인정보 침해로 이어질 수 있는 취약점을 보완하지 않은 경우가 거의 100%"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19개 업체에 질문서를 보낸 뒤 받은 응답을 검토한 결과 자동차가 사용하는 무선통신기능이 외부로부터 침입을 받았을 때 의미있는 수준의 대응이나 분석 기능을 갖춘 것으로 여겨지는 업체가 2개뿐이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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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 상원 의원 “자동차 사이버 보안도 강화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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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2-10 05:44:04
- 수정2015-02-10 07:42:15
자동차에 각종 전자제어 기능이 갖춰지는 것은 물론 자율주행 기능까지 연구되고 있지만, 사이버보안이나 운전자 개인정보 보호는 등한시되고 있다고 에드워드 마키 미 상원의원이 주장했습니다.
마키 의원은 '추적과 해킹'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고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같은 무선통신 기능을 갖춘 차량 가운데 "해킹 사고나 개인정보 침해로 이어질 수 있는 취약점을 보완하지 않은 경우가 거의 100%"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19개 업체에 질문서를 보낸 뒤 받은 응답을 검토한 결과 자동차가 사용하는 무선통신기능이 외부로부터 침입을 받았을 때 의미있는 수준의 대응이나 분석 기능을 갖춘 것으로 여겨지는 업체가 2개뿐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마키 의원은 '추적과 해킹'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내고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같은 무선통신 기능을 갖춘 차량 가운데 "해킹 사고나 개인정보 침해로 이어질 수 있는 취약점을 보완하지 않은 경우가 거의 100%"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19개 업체에 질문서를 보낸 뒤 받은 응답을 검토한 결과 자동차가 사용하는 무선통신기능이 외부로부터 침입을 받았을 때 의미있는 수준의 대응이나 분석 기능을 갖춘 것으로 여겨지는 업체가 2개뿐이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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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호 기자 4right@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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