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경제활성화에 당력 집중…복지 구조조정은 축소 아니다”

입력 2015.02.11 (09: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복지 재원과 관련해 "경제성장률이 1% 포인트 높아지면 세수가 2조 원 정도 늘어나는 만큼 경제활성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지난해 세수 결손이 10조 9천억 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고, 올해도 3조 원 이상 결손을 예상하는 보고서도 나왔다"면서 "경제적 파이를 키우는데 새누리당이 모든 당력을 모으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지금은 국민이 낸 세금이 누수되거나 비효율적으로 쓰이는 부분은 없는지 잘 살펴볼 때"라며 "복지 구조조정은 낭비적 요인을 찾아내는 것으로, 복지 축소가 절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어제, 박근혜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 회동과 관련해 "민생경제 살리기에 당과 정부, 청와대의 인식차가 없음을 확인했다"면서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도 통합과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2월 임시국회에서 민생 경제법안 처리 등 경제활성화 노력에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무성 “경제활성화에 당력 집중…복지 구조조정은 축소 아니다”
    • 입력 2015-02-11 09:55:43
    정치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복지 재원과 관련해 "경제성장률이 1% 포인트 높아지면 세수가 2조 원 정도 늘어나는 만큼 경제활성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지난해 세수 결손이 10조 9천억 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고, 올해도 3조 원 이상 결손을 예상하는 보고서도 나왔다"면서 "경제적 파이를 키우는데 새누리당이 모든 당력을 모으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지금은 국민이 낸 세금이 누수되거나 비효율적으로 쓰이는 부분은 없는지 잘 살펴볼 때"라며 "복지 구조조정은 낭비적 요인을 찾아내는 것으로, 복지 축소가 절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어제, 박근혜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 회동과 관련해 "민생경제 살리기에 당과 정부, 청와대의 인식차가 없음을 확인했다"면서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도 통합과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2월 임시국회에서 민생 경제법안 처리 등 경제활성화 노력에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