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수익성 낮다” PC·TV 이어 워크맨도 분사

입력 2015.02.19 (14: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드니=연합뉴스)

일본 전자업체 소니가 지난해 개인용 컴퓨터와 텔레비전 사업 부문을 분리한 데 이어 워크맨 브랜드도 분사하기로 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소니가 워크맨 브랜드가 포함된 비디오와 오디오 사업 부문을 오는 10월 따로 떼어내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소니는 비디오 게임과 이미지 센서, 영화 등 미래 성장 부문에 투자를 집중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히라이 가즈오 소니 최고경영자는 어제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3년 동안 영업이익을 지난해 25배 수준인 5천억 엔 이상으로 끌어올리려고 한다며, 스마트폰과 TV 사업부문에서 완전히 철수하는 방안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소니 “수익성 낮다” PC·TV 이어 워크맨도 분사
    • 입력 2015-02-19 14:16:34
    국제
(시드니=연합뉴스) 일본 전자업체 소니가 지난해 개인용 컴퓨터와 텔레비전 사업 부문을 분리한 데 이어 워크맨 브랜드도 분사하기로 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소니가 워크맨 브랜드가 포함된 비디오와 오디오 사업 부문을 오는 10월 따로 떼어내기로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소니는 비디오 게임과 이미지 센서, 영화 등 미래 성장 부문에 투자를 집중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히라이 가즈오 소니 최고경영자는 어제 기자회견에서 앞으로 3년 동안 영업이익을 지난해 25배 수준인 5천억 엔 이상으로 끌어올리려고 한다며, 스마트폰과 TV 사업부문에서 완전히 철수하는 방안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