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A “북한 정부, 유엔기구 현장 방문 엄격 통제”

입력 2015.02.20 (13: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엔 기구들이 북한 내부에서 활동하는 데 여전히 제약이 많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고 미국의소리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유엔 중앙긴급구호기금의 감사 보고서는 평양 이외 지역에서 유엔 직원들의 이동이 엄격히 통제되고 일주일 전에 사전 통고를 해야 현장을 방문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보고서는 특히 자강도와 양강도는 외국인 직원들이 출입할 수 없다면서 군사나 교도 시설이 존재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북한 관료의 통제로 인해 철저한 검증을 할 수 없고 이로 인해 유엔기구들은 투명성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외부 전문가가 지난해 7월 북한을 방문해 유엔과 국제 비정부기구 관계자 등을 만나 면담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VOA “북한 정부, 유엔기구 현장 방문 엄격 통제”
    • 입력 2015-02-20 13:04:28
    정치
유엔 기구들이 북한 내부에서 활동하는 데 여전히 제약이 많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고 미국의소리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유엔 중앙긴급구호기금의 감사 보고서는 평양 이외 지역에서 유엔 직원들의 이동이 엄격히 통제되고 일주일 전에 사전 통고를 해야 현장을 방문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보고서는 특히 자강도와 양강도는 외국인 직원들이 출입할 수 없다면서 군사나 교도 시설이 존재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북한 관료의 통제로 인해 철저한 검증을 할 수 없고 이로 인해 유엔기구들은 투명성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없다고 전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외부 전문가가 지난해 7월 북한을 방문해 유엔과 국제 비정부기구 관계자 등을 만나 면담한 결과를 토대로 작성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