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를 맞아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거 입국하면서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 춘제 기간보다 크게 늘었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와 현대, 신세계 등 백화점 3사의 중국인 고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70% 증가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 13일부터 어제까지 본점의 은련카드 하루평균 매출이 지난해 춘제 기간에 비해 75%나 늘었고,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 매출도 28% 증가했습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 18일부터 어제까지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지난해 춘제 기간보다 5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화장품과 최신 유행을 반영한 중저가 패션 상품 등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와 현대, 신세계 등 백화점 3사의 중국인 고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70% 증가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 13일부터 어제까지 본점의 은련카드 하루평균 매출이 지난해 춘제 기간에 비해 75%나 늘었고,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 매출도 28% 증가했습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 18일부터 어제까지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지난해 춘제 기간보다 5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화장품과 최신 유행을 반영한 중저가 패션 상품 등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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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화점 업계, 올 춘제에도 ‘중국인 관광객 특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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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5-02-22 16:57:33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를 맞아 중국인 관광객들이 대거 입국하면서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 춘제 기간보다 크게 늘었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와 현대, 신세계 등 백화점 3사의 중국인 고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70% 증가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 13일부터 어제까지 본점의 은련카드 하루평균 매출이 지난해 춘제 기간에 비해 75%나 늘었고,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 매출도 28% 증가했습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 18일부터 어제까지 중국인 관광객 매출이 지난해 춘제 기간보다 54%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화장품과 최신 유행을 반영한 중저가 패션 상품 등의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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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정훈 기자 jjh020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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