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당국, 상경 민원인 수백 명 구금”

입력 2015.02.22 (17: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공안 당국이 음력설인 춘제 기간 동안 중앙 정부에 민원을 제기하기 위해 베이징에 상경한 지방 주민 5백여 명을 구금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습니다.

구금된 민원인들은 지방 정부에 쌓인 불만을 토로하고 중앙정부에 민원을 제기하기 위해 쓰촨과 저장, 허베이성 등 전국 각지에서 상경했다고 방송은 전했습니다.

중국 정부 통계를 보면 지역 개발 때문에 땅을 뺏긴 농민이나 철거민, 연금 인상을 원하는 퇴직 공무원 등 민원인이 2013년 이후 정부에 제기한 민원 건수는 하루 평균 2만 건이 넘습니다.

그러나 지방 정부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다 감옥에 구금되거나 당국자들로부터 폭행을 당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고 인권운동가들은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당국, 상경 민원인 수백 명 구금”
    • 입력 2015-02-22 17:42:14
    국제
중국 공안 당국이 음력설인 춘제 기간 동안 중앙 정부에 민원을 제기하기 위해 베이징에 상경한 지방 주민 5백여 명을 구금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습니다. 구금된 민원인들은 지방 정부에 쌓인 불만을 토로하고 중앙정부에 민원을 제기하기 위해 쓰촨과 저장, 허베이성 등 전국 각지에서 상경했다고 방송은 전했습니다. 중국 정부 통계를 보면 지역 개발 때문에 땅을 뺏긴 농민이나 철거민, 연금 인상을 원하는 퇴직 공무원 등 민원인이 2013년 이후 정부에 제기한 민원 건수는 하루 평균 2만 건이 넘습니다. 그러나 지방 정부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다 감옥에 구금되거나 당국자들로부터 폭행을 당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고 인권운동가들은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