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일 선물 준비…남성 ‘벼락치기’·여성 ‘미리’

입력 2015.03.06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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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은 화이트데이 직전에 포장된 완제품 선물을, 여성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미리 직접 선물을 포장해 준비하는 비중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4일 전부터 당일까지 5일간의 행사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밸런타인데이 D-4일부터 당일까지 일별 매출 비중이 각각 14.2%, 18.4%, 21.9%, 28.2%, 17.3%로 고른 편이었다.

반면 화이트데이는 4.4%, 3.9%, 25.6%, 41.6%, 24.5%로 막판 사흘 동안 91.7%에 달하는 '벼락치기' 매출이 발생했다.

또 이 기간 따로 포장하지 않아도 바로 선물할 수 있는 완제품 형태 '기프트 팩' 상품 매출비중은 화이트데이 82.5%, 밸런타인데이 56.8%였다.

포장지 매출을 비교해보면 밸런타인데이가 화이트데이보다 67.8% 많았다.

남성은 포장된 완제품을, 여성은 단품을 사서 직접 포장해 선물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홈플러스는 분석했다.

김영성 홈플러스 빅시즌기획팀장은 "이번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 중 약 40%를 기프트 팩으로 준비했다"며 "회사 동료 등에게도 선물하는 남성 고객이 많아져 대용량 상품 매출도 상위 순위에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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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념일 선물 준비…남성 ‘벼락치기’·여성 ‘미리’
    • 입력 2015-03-06 06:30:58
    연합뉴스
남성은 화이트데이 직전에 포장된 완제품 선물을, 여성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미리 직접 선물을 포장해 준비하는 비중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4일 전부터 당일까지 5일간의 행사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밸런타인데이 D-4일부터 당일까지 일별 매출 비중이 각각 14.2%, 18.4%, 21.9%, 28.2%, 17.3%로 고른 편이었다. 반면 화이트데이는 4.4%, 3.9%, 25.6%, 41.6%, 24.5%로 막판 사흘 동안 91.7%에 달하는 '벼락치기' 매출이 발생했다. 또 이 기간 따로 포장하지 않아도 바로 선물할 수 있는 완제품 형태 '기프트 팩' 상품 매출비중은 화이트데이 82.5%, 밸런타인데이 56.8%였다. 포장지 매출을 비교해보면 밸런타인데이가 화이트데이보다 67.8% 많았다. 남성은 포장된 완제품을, 여성은 단품을 사서 직접 포장해 선물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홈플러스는 분석했다. 김영성 홈플러스 빅시즌기획팀장은 "이번 화이트데이 행사 상품 중 약 40%를 기프트 팩으로 준비했다"며 "회사 동료 등에게도 선물하는 남성 고객이 많아져 대용량 상품 매출도 상위 순위에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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