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걸어서 세계속으로’ 1월의 여름 휴가 겨울의 라오스

입력 2015.03.06 (16: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방송: 3월 7일 (토) 오전 09:40, KBS 1TV

2008년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여행지, 라오스!

이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지만 이번 방송에서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전쟁의 상흔과 라오스의 현대사를 좀 더 깊이 있게 살펴보고자 한다. 주요 관광지 이외의 지역으로 지평을 넓혀 숨겨진 비경과 다양한 부족들의 문화를 둘러본다. 라오스의 아름다운 겨울 속으로 지금 떠나보자!

비엔티안주의 작은 관광 마을인 방비엥!

비엔티안과 루앙프라방을 잇는 거점 지역으로 프랑스 점령기와 베트남 전쟁을 치르며 마을이 확장된 곳이다. 송 강을 끼고 있으며 우림과 카르스트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독특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

유명한 블루라군에서 집라인(ZIP LINE)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라오스의 따뜻한 겨울을 느껴본다!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

중요한 행정도시인 만큼 대통령궁, 카이손 기념관 등 주요 명소들을 볼 수 있는 곳!

라오스 국민의 95%가 불교를 믿기 때문에 곳곳에서 사원을 발견할 수 있다.

아름답고 정교하게 지어진 탓루앙, 시사켓 사원 등을 둘러보고 또한 메콩강변에 위치한 붓다파크를 방문해 50m가 넘는 와불 부처상과 힌두의 시바신까지 시멘트로 만든 200여 개의 조각상을 살펴본다!

전쟁의 상흔을 간직한 라오스의 도시들을 찾아간다.

평지에 넓게 펼쳐진 미스터리한 돌 항아리 평원, 미군의 폭격으로 많은 희생자가 생긴 탐피유 동굴, 마을 여기저기 남아있는 수많은 불발탄까지. 아직 소개되지 않은 라오스의 씨엥쿠앙주에서 가슴 아픈 역사를 마음에 담는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연예] ‘걸어서 세계속으로’ 1월의 여름 휴가 겨울의 라오스
    • 입력 2015-03-06 16:53:33
    방송·연예
* 방송: 3월 7일 (토) 오전 09:40, KBS 1TV 2008년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여행지, 라오스! 이후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지만 이번 방송에서는 아직 소개되지 않은 전쟁의 상흔과 라오스의 현대사를 좀 더 깊이 있게 살펴보고자 한다. 주요 관광지 이외의 지역으로 지평을 넓혀 숨겨진 비경과 다양한 부족들의 문화를 둘러본다. 라오스의 아름다운 겨울 속으로 지금 떠나보자! 비엔티안주의 작은 관광 마을인 방비엥! 비엔티안과 루앙프라방을 잇는 거점 지역으로 프랑스 점령기와 베트남 전쟁을 치르며 마을이 확장된 곳이다. 송 강을 끼고 있으며 우림과 카르스트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독특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 유명한 블루라군에서 집라인(ZIP LINE)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라오스의 따뜻한 겨울을 느껴본다!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 중요한 행정도시인 만큼 대통령궁, 카이손 기념관 등 주요 명소들을 볼 수 있는 곳! 라오스 국민의 95%가 불교를 믿기 때문에 곳곳에서 사원을 발견할 수 있다. 아름답고 정교하게 지어진 탓루앙, 시사켓 사원 등을 둘러보고 또한 메콩강변에 위치한 붓다파크를 방문해 50m가 넘는 와불 부처상과 힌두의 시바신까지 시멘트로 만든 200여 개의 조각상을 살펴본다! 전쟁의 상흔을 간직한 라오스의 도시들을 찾아간다. 평지에 넓게 펼쳐진 미스터리한 돌 항아리 평원, 미군의 폭격으로 많은 희생자가 생긴 탐피유 동굴, 마을 여기저기 남아있는 수많은 불발탄까지. 아직 소개되지 않은 라오스의 씨엥쿠앙주에서 가슴 아픈 역사를 마음에 담는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