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환경분쟁조정’

입력 2015.03.09 (09: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소음과 악취 등의 환경피해를 받고 있지만 환경분쟁조정제도를 이용하기 어려운 노인 등을 위해 '찾아가는 환경분쟁조정' 서비스를 지난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환경분쟁조정제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서울시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직접 시청을 방문해야 했기 때문에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사람은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서울시는 앞으로 환경분쟁조정위원회에 전화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담당직원이 현장에 직접 방문해 불편과 갈등 상황을 조정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환경분쟁조정제도는 법원 대신 행정기관이 환경 분쟁을 해결해 주는 대체 소송제도로 조정을 신청하는 사람은 변호사 선임 없이 신청수수료만 내면 되며, 환경 피해에 대한 인과관계 입증을 위원회에서 대신해 진행하기 때문에 신청인의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 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환경분쟁조정’
    • 입력 2015-03-09 09:59:55
    사회
서울시는 소음과 악취 등의 환경피해를 받고 있지만 환경분쟁조정제도를 이용하기 어려운 노인 등을 위해 '찾아가는 환경분쟁조정' 서비스를 지난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환경분쟁조정제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서울시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직접 시청을 방문해야 했기 때문에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사람은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서울시는 앞으로 환경분쟁조정위원회에 전화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담당직원이 현장에 직접 방문해 불편과 갈등 상황을 조정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환경분쟁조정제도는 법원 대신 행정기관이 환경 분쟁을 해결해 주는 대체 소송제도로 조정을 신청하는 사람은 변호사 선임 없이 신청수수료만 내면 되며, 환경 피해에 대한 인과관계 입증을 위원회에서 대신해 진행하기 때문에 신청인의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