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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기업에 마케팅 컨설팅…‘토픽데이터’ 출시
입력 2015.03.12 (02:12) 연합뉴스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업체인 페이스북이 이용자들의 반응을 상품으로 만들어 일반 기업에 판매한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소셜 데이터 회사인 '데이터시프트'와 손잡고 '토픽 데이터'(Topic Data)라는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페이스북에 올린 제품 이용 후기 등을 취합·분석한 정보이다.

'토픽 데이터'를 구입하는 기업들은 자사가 만든 제품에 대한 평가와 주요 고객들의 요구, 그리고 잠재고객층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어스프레이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토픽 데이터'를 구입하면 습도가 머리카락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인구학적 정보 등을 알 수 있게 돼 페이스북이나 TV 등에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신제품 개발을 맡은 연구소에서도 '토픽 데이터'는 유용하다.

소비자들이 전하는 자사 제품의 장단점, 경쟁업체 제품과의 비교 등을 알게 돼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페이스북의 광고제품마케팅 이사인 매튜 이데마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달라는 기업 판매담당자들의 요구가 많았다"면서 "이런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상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토픽 데이터'는 개별 정보가 아니라 종합적으로 분석된 정보이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보장된다.

한편 '스탁트위츠(StockTwits)', '데이터마이너(DataMinr)' 등은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업체와 제휴해 금융, 언론, 공공분야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트위터의 작년 4분기 매출의 10%가량은 데이터 사용 인가 및 기타 사업에서 나왔다.
  • 페이스북, 기업에 마케팅 컨설팅…‘토픽데이터’ 출시
    • 입력 2015-03-12 02:12:12
    연합뉴스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업체인 페이스북이 이용자들의 반응을 상품으로 만들어 일반 기업에 판매한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소셜 데이터 회사인 '데이터시프트'와 손잡고 '토픽 데이터'(Topic Data)라는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페이스북에 올린 제품 이용 후기 등을 취합·분석한 정보이다.

'토픽 데이터'를 구입하는 기업들은 자사가 만든 제품에 대한 평가와 주요 고객들의 요구, 그리고 잠재고객층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어스프레이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 '토픽 데이터'를 구입하면 습도가 머리카락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인구학적 정보 등을 알 수 있게 돼 페이스북이나 TV 등에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신제품 개발을 맡은 연구소에서도 '토픽 데이터'는 유용하다.

소비자들이 전하는 자사 제품의 장단점, 경쟁업체 제품과의 비교 등을 알게 돼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페이스북의 광고제품마케팅 이사인 매튜 이데마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 달라는 기업 판매담당자들의 요구가 많았다"면서 "이런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상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토픽 데이터'는 개별 정보가 아니라 종합적으로 분석된 정보이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보장된다.

한편 '스탁트위츠(StockTwits)', '데이터마이너(DataMinr)' 등은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업체와 제휴해 금융, 언론, 공공분야에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트위터의 작년 4분기 매출의 10%가량은 데이터 사용 인가 및 기타 사업에서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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