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개성공단 폐쇄는 현재 전혀 고려하지 않아”

입력 2015.03.18 (14: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일방적인 임금인상 통보로 촉발된 개성공단 갈등 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개성공단 폐쇄와 같은 사항은 현재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임병철 통일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 브리핑에서 남북 관계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해서 개성공단 폐쇄는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임 대변인은 이어 현 시점에서는 폐쇄보다는 남북 당국간 협의를 통해 해당 문제들을 조속히 협의하고 해결해나가는게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임 대변인은 또 탈북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와 북측의 일방적인 개성공단 임금인상 시도를 연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개성공단 폐쇄는 현재 전혀 고려하지 않아”
    • 입력 2015-03-18 14:25:05
    정치
북한의 일방적인 임금인상 통보로 촉발된 개성공단 갈등 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개성공단 폐쇄와 같은 사항은 현재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임병철 통일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 브리핑에서 남북 관계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해서 개성공단 폐쇄는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임 대변인은 이어 현 시점에서는 폐쇄보다는 남북 당국간 협의를 통해 해당 문제들을 조속히 협의하고 해결해나가는게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임 대변인은 또 탈북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와 북측의 일방적인 개성공단 임금인상 시도를 연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