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바일보안 선도업체 트러스토닉과 제휴…‘녹스’ 강화

입력 2015.03.20 (05: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자체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인 녹스(KNOX) 강화를 위해 세계적 스마트 보안 전문업체 트러스토닉과 제휴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러스토닉은 모바일 기기의 보안실행환경(TEEs;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s) 분야를 선도하는 업체다.

양사는 제휴를 바탕으로 '트러스토닉 포(for) 녹스'를 발표하고, 이 플랫폼이 삼성전자의 새 전략 제품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트러스토닉 포 녹스'는 기존 녹스의 통합보안 기능과 트러스토닉의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이용하면 이용자의 인증 과정은 더 간단해지는 반면 보안 위협은 더 잘 막아낼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갤럭시S6·S6엣지 외에 기존의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트러스토닉 포 녹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릭 시걸 삼성전자 IM(IT·모바일) 부문 기업비즈니스팀 부사장(VP)은 "기업의 모바일 보안 수요에 맞춰 삼성 녹스를 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며 "'트러스토닉 포 녹스'가 탑재되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모바일 생태계의 여러 주자들이 모바일 보안을 새로운 층위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 모바일보안 선도업체 트러스토닉과 제휴…‘녹스’ 강화
    • 입력 2015-03-20 05:33:34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자체 스마트폰 보안 솔루션인 녹스(KNOX) 강화를 위해 세계적 스마트 보안 전문업체 트러스토닉과 제휴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러스토닉은 모바일 기기의 보안실행환경(TEEs; Trusted Execution Environments) 분야를 선도하는 업체다. 양사는 제휴를 바탕으로 '트러스토닉 포(for) 녹스'를 발표하고, 이 플랫폼이 삼성전자의 새 전략 제품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트러스토닉 포 녹스'는 기존 녹스의 통합보안 기능과 트러스토닉의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이용하면 이용자의 인증 과정은 더 간단해지는 반면 보안 위협은 더 잘 막아낼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갤럭시S6·S6엣지 외에 기존의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트러스토닉 포 녹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릭 시걸 삼성전자 IM(IT·모바일) 부문 기업비즈니스팀 부사장(VP)은 "기업의 모바일 보안 수요에 맞춰 삼성 녹스를 진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며 "'트러스토닉 포 녹스'가 탑재되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모바일 생태계의 여러 주자들이 모바일 보안을 새로운 층위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