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에 MS 클라우드 서비스 기본 탑재

입력 2015.03.24 (09: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자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마이크로소프트(MS)의 모바일 서비스를 기본 탑재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내달 출시 예정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시작으로 주요 스마트 기기에 클라우드 기반 메모 서비스인 원노트(OneNote)와 저장 서비스인 원드라이브(OneDrive), 인터넷 음성·영상 통화 서비스 스카이프(Skype) 등 MS의 주요 서비스를 탑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사용자들은 2년간 총 115GB(기본 15GB 추가 100GB)의 가상공간에서 데이터를 보관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태블릿 제품에는 MS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 오피스 프로그램도 탑재된다.

또한 삼성전자의 기업간 거래(B2B) 채널로 제품을 산 고객들은 삼성전자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녹스(KNOX)와 결합한 오피스 365의 세 가지 버전(비즈니스, 비즈니스 프리미엄, 엔터프라이즈)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MS 오피스 365는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서비스로 인터넷 연결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문서를 작성하거나 수정하는 것은 물론 이메일, 캘린더, 화상회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녹스는 문서를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상철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일반 사용자나 비즈니스 고객 모두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며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모바일 기기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가 만나 사용자들에게 자유로움을 전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MS 페기 존슨 부사장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결합을 통해 멋진 결과물이 탄생했다"며 "삼성전자와의 협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를 누구나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게 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MS 클라우드 서비스 기본 탑재
    • 입력 2015-03-24 09:20:42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자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마이크로소프트(MS)의 모바일 서비스를 기본 탑재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내달 출시 예정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시작으로 주요 스마트 기기에 클라우드 기반 메모 서비스인 원노트(OneNote)와 저장 서비스인 원드라이브(OneDrive), 인터넷 음성·영상 통화 서비스 스카이프(Skype) 등 MS의 주요 서비스를 탑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사용자들은 2년간 총 115GB(기본 15GB 추가 100GB)의 가상공간에서 데이터를 보관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태블릿 제품에는 MS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 오피스 프로그램도 탑재된다. 또한 삼성전자의 기업간 거래(B2B) 채널로 제품을 산 고객들은 삼성전자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녹스(KNOX)와 결합한 오피스 365의 세 가지 버전(비즈니스, 비즈니스 프리미엄, 엔터프라이즈)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MS 오피스 365는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서비스로 인터넷 연결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문서를 작성하거나 수정하는 것은 물론 이메일, 캘린더, 화상회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녹스는 문서를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상철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일반 사용자나 비즈니스 고객 모두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며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모바일 기기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가 만나 사용자들에게 자유로움을 전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MS 페기 존슨 부사장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결합을 통해 멋진 결과물이 탄생했다"며 "삼성전자와의 협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를 누구나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게 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