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미 모호한 사드 입장은 배치 위한 ‘꼼수’”

입력 2015.03.24 (10: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은 미국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의 한반도 배치에 대해 모호한 입장을 취하는 것은 사드 배치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꼼수'라고 비난했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미국 군부와 외교당국자들이 사드 배치 계획에 대해 모호한 입장을 취하는 것은 러시아나 중국이 갈피를 못 잡게 하고 나중에는 만성화되게 만들자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신문은 이어 한반도 사드 배치 시도는 아시아에서 전략적 패권을 잡기 위한 미국의 '군사전략'이라면서 주변국의 강력한 반발에 직면한 미국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술수를 쓰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노동 신문은 또 다른 논평에서는 사드에 대한 우리 정부의 모호한 입장을 비난하면서 이는 기회가 조성되면 사드 배치를 강행하려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 “미 모호한 사드 입장은 배치 위한 ‘꼼수’”
    • 입력 2015-03-24 10:31:52
    정치
북한은 미국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의 한반도 배치에 대해 모호한 입장을 취하는 것은 사드 배치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꼼수'라고 비난했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미국 군부와 외교당국자들이 사드 배치 계획에 대해 모호한 입장을 취하는 것은 러시아나 중국이 갈피를 못 잡게 하고 나중에는 만성화되게 만들자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신문은 이어 한반도 사드 배치 시도는 아시아에서 전략적 패권을 잡기 위한 미국의 '군사전략'이라면서 주변국의 강력한 반발에 직면한 미국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술수를 쓰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노동 신문은 또 다른 논평에서는 사드에 대한 우리 정부의 모호한 입장을 비난하면서 이는 기회가 조성되면 사드 배치를 강행하려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