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체중계·셀카봉 등 전자파 검사서 제외

입력 2015.03.30 (14: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체중계, 셀카봉, 체온계. 혈당계 등 생활 디지털 제품이 전자파 검사에서 제외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연구원은 USB 케이블이나 건전지를 전원으로 이용하는 전기 제품의 전자파 인증 규제를 대폭 완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통신 기자재 등의 적합성 평가에 관한 고시' 개정에 따르면 디지털 체중계와 체온계, 혈당계 등 6종의 단순 계산용 디지털 제품과 유선 셀카봉 등 단순 케이블류가 적합성 평가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또 전자파 위해 정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생활 제품의 경우 기존 평가 항목을 8개에서 2개로 축소됐습니다.

개정된 고시에는 국민 안전과 직결된 통합 공공망용 무선설비와 도로정보 감지 레이더용 무선 기기, 승강기가 인증 대상에 새롭게 편입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디지털체중계·셀카봉 등 전자파 검사서 제외
    • 입력 2015-03-30 14:07:26
    경제
디지털 체중계, 셀카봉, 체온계. 혈당계 등 생활 디지털 제품이 전자파 검사에서 제외됩니다.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연구원은 USB 케이블이나 건전지를 전원으로 이용하는 전기 제품의 전자파 인증 규제를 대폭 완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방송통신 기자재 등의 적합성 평가에 관한 고시' 개정에 따르면 디지털 체중계와 체온계, 혈당계 등 6종의 단순 계산용 디지털 제품과 유선 셀카봉 등 단순 케이블류가 적합성 평가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또 전자파 위해 정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생활 제품의 경우 기존 평가 항목을 8개에서 2개로 축소됐습니다. 개정된 고시에는 국민 안전과 직결된 통합 공공망용 무선설비와 도로정보 감지 레이더용 무선 기기, 승강기가 인증 대상에 새롭게 편입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