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자사고 추첨만으로 또는 추첨 후 면접으로 선발

입력 2015.03.30 (16: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년 서울시내 고등학교 입학전형에서 자율형 사립고등학교는 학교별로 면접없이 추첨만으로 선발하거나 추첨 후 면접으로 선발하게 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16학년도 서울시 고등학교 입학 전형 기본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자사고 전형 계획에서는 지난해와 달리 면접없이 추첨만으로 선발할 수 있는 선택 사항을 별도로 명시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사고들이 면접 선발권을 유지하려는 입장이어서 실질적으로 바뀌는 것은 없을 것으로 교육 전문가들은 분석했습니다.

이와 함께 서울교육청은 특목고와 자사고 등 학교 유형별로 달랐던 전기고의 입학 전형 일정을 대폭 통합해 전기고의 이중지원 문제를 사전에 막기로 했습니다.

또 고등학교 입학 시기 제한을 폐지해 학교 교육 과정 이후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고등학교 입학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에 따라 5월에 발표되는 검정고시 합격자들도 별도의 추가 전형을 통해 고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내년 자사고 추첨만으로 또는 추첨 후 면접으로 선발
    • 입력 2015-03-30 16:59:28
    사회
내년 서울시내 고등학교 입학전형에서 자율형 사립고등학교는 학교별로 면접없이 추첨만으로 선발하거나 추첨 후 면접으로 선발하게 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16학년도 서울시 고등학교 입학 전형 기본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자사고 전형 계획에서는 지난해와 달리 면접없이 추첨만으로 선발할 수 있는 선택 사항을 별도로 명시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자사고들이 면접 선발권을 유지하려는 입장이어서 실질적으로 바뀌는 것은 없을 것으로 교육 전문가들은 분석했습니다. 이와 함께 서울교육청은 특목고와 자사고 등 학교 유형별로 달랐던 전기고의 입학 전형 일정을 대폭 통합해 전기고의 이중지원 문제를 사전에 막기로 했습니다. 또 고등학교 입학 시기 제한을 폐지해 학교 교육 과정 이후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고등학교 입학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에 따라 5월에 발표되는 검정고시 합격자들도 별도의 추가 전형을 통해 고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