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부터 연금복권 인터넷 판매분 인쇄 중단

입력 2015.03.30 (18: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달부터 당첨금을 매달 500만원씩 20년간 연금식으로 지급하는 연금복권 발행물량 중 20%는 인쇄 없이 인터넷으로만 판매한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연금복권의 분류를 '추첨식 인쇄복권'에서 '추첨식 인쇄·전자결합복권'으로 변경하는 내용으로 복권법 시행령을 개정해 다음 달부터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복권위는 복권 이용자 편의를 위해 매주 630만장의 연금복권 발행물량 중 20%를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그동안은 시행령상 규정 때문에 해당 물량을 종이로도 의무적으로 인쇄하고 나서 폐기해왔다.

그러나 전자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는 인터넷 판매분까지 따로 인쇄하는 것은 세금 낭비라는 지적이 나오자 시행령을 바꿔 앞으로는 인쇄를 중단하기로 했다.

복권위 관계자는 "개정된 시행령을 바로 적용해 다음 달부터는 인터넷 판매 물량은 굳이 따로 인쇄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다음 달부터 연금복권 인터넷 판매분 인쇄 중단
    • 입력 2015-03-30 18:16:26
    연합뉴스
다음 달부터 당첨금을 매달 500만원씩 20년간 연금식으로 지급하는 연금복권 발행물량 중 20%는 인쇄 없이 인터넷으로만 판매한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연금복권의 분류를 '추첨식 인쇄복권'에서 '추첨식 인쇄·전자결합복권'으로 변경하는 내용으로 복권법 시행령을 개정해 다음 달부터 적용한다고 30일 밝혔다. 복권위는 복권 이용자 편의를 위해 매주 630만장의 연금복권 발행물량 중 20%를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그동안은 시행령상 규정 때문에 해당 물량을 종이로도 의무적으로 인쇄하고 나서 폐기해왔다. 그러나 전자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는 인터넷 판매분까지 따로 인쇄하는 것은 세금 낭비라는 지적이 나오자 시행령을 바꿔 앞으로는 인쇄를 중단하기로 했다. 복권위 관계자는 "개정된 시행령을 바로 적용해 다음 달부터는 인터넷 판매 물량은 굳이 따로 인쇄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