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KT, 중고폰 선보상제에 이어 후보상제도 폐지

입력 2015.03.30 (20: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과 KT는 다음달 1일부터 중고폰 후보상제도인 '클럽T'와 '스펀지 플랜'의 신규 가입을 중단한다고 30일 밝혔다.

후보상 프로그램은 가입자가 낸 요금이 일정액을 넘으면 남은 약정기간을 다 채우지 못해도 할부금을 면제해주는 것이다. KT가 작년 4월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U클럽)가 뒤를 이었다.

다만, LG유플러스는 U클럽 폐지를 검토한 바 없으며 당분간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12일 전체회의에서 중고폰 선보상제를 불법 보조금으로 결론내리고 제재를 의결하면서 후보상제도 역시 문제의 소지가 있다는 유권해석을 내린 바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KT·KT, 중고폰 선보상제에 이어 후보상제도 폐지
    • 입력 2015-03-30 20:14:57
    연합뉴스
SK텔레콤과 KT는 다음달 1일부터 중고폰 후보상제도인 '클럽T'와 '스펀지 플랜'의 신규 가입을 중단한다고 30일 밝혔다. 후보상 프로그램은 가입자가 낸 요금이 일정액을 넘으면 남은 약정기간을 다 채우지 못해도 할부금을 면제해주는 것이다. KT가 작년 4월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U클럽)가 뒤를 이었다. 다만, LG유플러스는 U클럽 폐지를 검토한 바 없으며 당분간 프로그램을 지속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12일 전체회의에서 중고폰 선보상제를 불법 보조금으로 결론내리고 제재를 의결하면서 후보상제도 역시 문제의 소지가 있다는 유권해석을 내린 바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