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지하철’ 남미를 달린다! 현지 공장까지 착공

입력 2015.04.04 (07:30) 수정 2015.04.04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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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나라 지하철이 지구 반대편 브라질까지 수출되고 있는데요.

남미 각국에서 지하철 개발이 잇따르면서 본격적인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공장까지 착공했습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하루 70만 명이 이용하는 상파울루 지하철 4호선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작해 수출한 이 지하철은 깨끗하고 쾌적한 첨단 시설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아만다(상파울루 시민) : "4호선은 최신식 지하철이에요. 더 편안하 고 에어컨도 있고 장점이 많아요."

브라질 최초로 승객 안전을 위해 스크린 도어를 설치했고, 기관사 없는 무인주행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마라(철도차량 전문가) : "기관사 없는 무인시스템은 이 분야에서 최신 기술이고, 경제적으로도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 등 브라질 다른 도시에도 우리 지하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미 1조 원 넘는 계약이 체결됐고, 앞으로는 더 급증할 전망입니다.

<인터뷰> 최종묵(현대로템 철도사업본부장) : "1조 천억 원 수주를 기록했고요. 앞으로 5년 동안 2020년까지 2조 7천억 원의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남미 다른 나라에서도 지하철 건설이 잇따르면서 본격적인 남미 시장 공략을 위해 연간 200량을 생산할 수 있는 철도차량 공장을 착공했습니다.

내년에 완공될 이 공장에서 생산될 철도차량은 칠레와 페루, 콜롬비아 등 남미 곳곳의 철길을 달릴 예정입니다.

브라질 아라라콰라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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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지하철’ 남미를 달린다! 현지 공장까지 착공
    • 입력 2015-04-04 07:32:33
    • 수정2015-04-04 08:4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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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나라 지하철이 지구 반대편 브라질까지 수출되고 있는데요.

남미 각국에서 지하철 개발이 잇따르면서 본격적인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공장까지 착공했습니다.

박영관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하루 70만 명이 이용하는 상파울루 지하철 4호선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작해 수출한 이 지하철은 깨끗하고 쾌적한 첨단 시설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아만다(상파울루 시민) : "4호선은 최신식 지하철이에요. 더 편안하 고 에어컨도 있고 장점이 많아요."

브라질 최초로 승객 안전을 위해 스크린 도어를 설치했고, 기관사 없는 무인주행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마라(철도차량 전문가) : "기관사 없는 무인시스템은 이 분야에서 최신 기술이고, 경제적으로도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 등 브라질 다른 도시에도 우리 지하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미 1조 원 넘는 계약이 체결됐고, 앞으로는 더 급증할 전망입니다.

<인터뷰> 최종묵(현대로템 철도사업본부장) : "1조 천억 원 수주를 기록했고요. 앞으로 5년 동안 2020년까지 2조 7천억 원의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남미 다른 나라에서도 지하철 건설이 잇따르면서 본격적인 남미 시장 공략을 위해 연간 200량을 생산할 수 있는 철도차량 공장을 착공했습니다.

내년에 완공될 이 공장에서 생산될 철도차량은 칠레와 페루, 콜롬비아 등 남미 곳곳의 철길을 달릴 예정입니다.

브라질 아라라콰라에서 KBS 뉴스 박영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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