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박범훈 외압 의혹’ 전 교육부 국장 소환

입력 2015.04.08 (15: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범훈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의 직권남용 혐의를 수사하는 검찰이 교육과학기술부 국장을 지낸 오 모 씨를 소환조사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4부는 오늘 오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교육부 재직 당시 박 전 수석의 지시에 따라 중앙대 서울 본교와 안성 분교 통합 과정에 특혜를 줬는지 등을 추궁했습니다.

검찰은 오 씨가 어제도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았지만,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다시 소환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이번 주 안에 교육부 기획조정실장을 지낸 이 모 전 청와대 교육비서관도 같은 혐의로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검찰은 이와 함께 중앙대 재단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참고인 조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박범훈 외압 의혹’ 전 교육부 국장 소환
    • 입력 2015-04-08 15:59:41
    사회
박범훈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의 직권남용 혐의를 수사하는 검찰이 교육과학기술부 국장을 지낸 오 모 씨를 소환조사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4부는 오늘 오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교육부 재직 당시 박 전 수석의 지시에 따라 중앙대 서울 본교와 안성 분교 통합 과정에 특혜를 줬는지 등을 추궁했습니다. 검찰은 오 씨가 어제도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았지만,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다시 소환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이번 주 안에 교육부 기획조정실장을 지낸 이 모 전 청와대 교육비서관도 같은 혐의로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검찰은 이와 함께 중앙대 재단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참고인 조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